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자격 안내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5. 24.
반응형

대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국가 복지제도 혜택 중 하나가 바로 우리나라 대학생들에게 지급되는 국가장학금입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이 5월 24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제출서류, 그리고 국가장학금 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 2022년 5월 24일(화) ~ 2022년 6월 23일(목) 18시까지 입니다.
  •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기간 : 2022년 5월 24일(화) 9시 ~ 2022년 6월 27일(월) 18시까지 입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대상 : 재학생 및 2학기에 입학 예정인 신입생, 편입생과 재입학생, 복학생 등의 모든 대학생이 대상입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국가장학금 2차 신청대상

특히, 마감시간 이후에는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꼭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재학생의 경우 반드시 해당 신청기간 이내에 신청하여야 하며 미신청 학생의 경우에는 재학 중에 2회에 걸쳐 구제신청이 가능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의 경우, 위 설명드린 대로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만,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시에는 반드시 전자서명을 위한 수단이 한 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사용 가능 전자서명 수단 : 카카오톡,PASS 등의 간편 인증서,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1개

국가장학금 2차 신청문의전화는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 전화번호인 1599-2000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하시면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등 상세한 상담을 전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국가장학금은 전국의 모든 대학생이 다 신청이 가능한 걸까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국가장학금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대학 재학 중인 학생이 대상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상세보기

 

 

 그 중에서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만이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격에 부합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격

국가장학금 심사기준은 성적 기준과 재단 정보 심사 기준이 있습니다. 

신입생이나 편입생, 재입학생은 새로 바뀐 대학의 성적표가 없기 때문에 첫 학기에 대해서는 성적기준이 미적용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심사기준 - 재단정보심사

성적기준 외에도 재단 정보 심사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국가장학금 2차 지원 대상이 확정되고 지급까지 완료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신청대상까지 한눈에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국가에서 성실한 학생들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니만큼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울 관악구는 팬데믹으로 지친 구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건강을 돕기 위해서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며, 또 긴급재난지

apple.thetechcluster.com

 

 

청주형 회복위로금 신청

청주형 회복위로금은 피해를 입어 회복위로금을 신청한 업종에 대해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충북 청주시는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청주형 회복위로금 지원을 진행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