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ad, Apple Watch

애플워치 초기화 방법 간단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1. 17.
반응형

애플 워치를 중고로 내놓기 전 반드시 해 주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애플 워치 초기화인데요, 단순히 설정 재설정 초기화가 아닌 내 아이폰과의 연결 해제를 반드시 해 주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애플워치 초기화하는 방법, 특히 애플 워치 연결 해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애플 워치 연결 해제 후에 판매하셔야 추후 구매자가 페어링 문제 등을 겪지 않으니 꼭 하셔야 해요!

 

목차

    애플워치 초기화 방법

    애플 워치 초기화(연결 해제) 방법 요약

    • 더보기
      1.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가까이 둔다.
    • 더보기
      2.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켠다.
    • 더보기
      3. 하단 '나의 시계' 탭을 누른 후, 왼쪽 맨 위 '모든 시계'를 누른다.
    • 더보기
      4. 애플워치 옆 노란색 i 버튼을 터치한다.
    • 더보기
      5. 애플워치 연결 해제를 터치하면 끝. 

    애플 워치 초기화 방법을 요약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가까이 놓으신 후,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켜줍니다. 

    애플 워치 페이스 변경 및 설정 변경할 때 사용하는 그 앱입니다.

    여기서, 맨 왼쪽 아래 '나의 시계'를 눌러주면 위 사진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맨 왼쪽 위에 '모든 시계'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현재 아이폰과 연결되어 사용하고 있는 시계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연결 해제하고자 하는 애플 워치 오른쪽에 i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맨 아래 붉은 색상 글씨로 Apple Watch 페어링 해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탭을 눌러주세요.

     

    최종적으로, 애플워치 초기화를 위해 애플 ID 암호를 묻습니다. 애플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애플워치 연결 해제가 진행됩니다.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애플 워치에서 로딩이 사라지고 애플 로고가 보이며 연결 해제 및 초기화가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애플워치애플 워치 페어링 해제가 완전히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watch 앱에서는 새로운 애플 워치를 페어링 하는 초기 화면이 뜨고, 애플 워치는 모든 설정 재설정이 스스로 진행됩니다. 애플 워치 사과 로고 및 로딩이 끝나고 나면 애플 워치를 아이폰에 갖다 대라는 초기 화면이 뜹니다. 

     

    예전에는, 애플워치 연결 해제하기 전에 별도로 애플 워치에서 초기화(모든 설정 지우기)를 별도로 한 번 해 줘야 했던 걸로 기억했는데, 지금은 워치 OS 하고 iOS가 버전업이 돼서 그런지 별도의 애플 워치 설정 재설정 필요 없이 애플 워치 페어링 해제만 해도 스스로 초기화가 되더라고요. 

     

    애플 워치 방출하시기 전에 반드시 해 주어야 하는 애플 워치 초기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 애플 워치 페어링 해제 꼭 해주시고 내놓으셔야 추후 문제가 안 생긴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종류와 역사 (2)

    * 이전 글 다시보기 :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apple.thetechcluster.com

     

     

     

    에어팟 3 vs 에어팟 프로, 뭐가 더 좋을까?

    애플이 신형 맥북과 더불어서, 에어팟 3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2세대와 어떻게 변화했는지, 그리고 현재 비슷한 가격대인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중 어떤 것을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