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게이밍모니터 출시, 사양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8.
반응형

극한 성능의 모니터를 삼성에서 출시하였습니다. 4K 해상도에 무려 24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엄청난 스펙의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이름은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입니다. 고사양 게임과 FPS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인 오디세이 네오 G8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모니터-오디세이-네오-G8

삼성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스펙

게이밍모니터이니 만큼, 가장 중요한 스펙 중 하나가 바로 주사율입니다. 주사율은 무려 240hz를 지원하고, 지원 해상도도 4K입니다. 그 밖에도 굉장히 하이 스펙의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G8인데요. 이 밖의 주요 특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디세이 네오 G8 사양, 사진 둘러보기 👈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은 32인치에 4K 해상도 모델이며, 하위 모델이자 G8과 동시에 출시한 오디세이 네오 G7은 같은 32인치의 4K 해상도이지만 주사율이 165hz로 G8에 비해서는 살짝 모자란 스펙입니다. 하지만 이외의 사양들은 G8 못지않게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도 165hz 급의 고주사율 모니터가 아예 없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디세이 네오 G8처럼 4K 해상도에 240hz 지원하는 모니터는 세계 최초입니다. 때문에 오디세이 네오 G8에 더 관심과 눈길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이외에도 오디세이 G8에는 퀀텀 미니LED가 탑재되어 압도적인 화질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미니 LED는, 쉽게 말해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2.9에 탑재된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유사한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덕분에 LED 모니터임에도 굉장히 뛰어난 명암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삼성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가격

항상 그렇듯 고주사율 모니터, 그것도 4K 모니터는 가격이 항상 걱정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 이번 삼성 게이밍모니터 라인업인 오디세이 G8과 오디세이 G7은 얼마에 출시되었을까요?

 

 

 

오디세이 G8, G7 가격은? 공식가 확인 👈

 

 

 

개인적으로는, 성능에 비해 가격이 아주 심각하게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해상도나 주사율, 그리고 퀀텀 미니LED, 1ms 반응, 아름다운 디자인 등 고가 모니터로써 갖춰야 할 것들은 대부분 다 갖추었습니다. 

다만 아직 실제로 확인이 되지 않은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품질일 텐데요.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의 경우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패널은 자연히 IPS 패널이 아닌 VA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맥북 디스플레이처럼 쨍한 느낌을 좋아하는데, 오디세이 네오 G8이 굉장한 스펙의 모니터임에도 패널 때문에 살짝 망설여지는 부분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참고하셔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삼성의 새로운 게이밍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G8과 G7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나 32인치 4K 모니터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과 기능 변화 정리

에어팟 프로 1세대가 출시된 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의 기대는 다음 모델인 에어팟 프로 2세대를 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일부 기능이 추가되

apple.thetechcluster.com

 

 

로지텍 무선마우스 라인업 총정리

수많은 마우스 제조사가 있지만, 역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마우스 브랜드는 로지텍입니다. 로지텍 마우스는 일반 라인업과 사무용 라인업, 게임용 라인업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여기서는 가장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