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꿈나래통장 신청, 학부모 필독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5. 27.
반응형

서울에 사시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두신 가정은 서울시 꿈나래통장을 꼭 아셔야 합니다. 

자녀 교육비 마련을 통해 교육 기회 확대를 도와주고 교육적 성장을 도와주는 서울시 꿈나래통장. 얼마나 지원받고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꿈나래통장 지원내용

서울시 꿈나래통장은 가입 후 3년 또는 5년의 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저축한 금액에서 동일한 금액이나 저축액의 50% 금액을 추가 적립해주는 통장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저축액이나 이자 포함 총액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꿈나래통장 지원내용 자세히 보기

 

그럼 서울시 꿈나래통장 신청은 언제부터 해야 하고, 언제까지 접수해야 할까요?

 

꿈나래통장 신청기간

꿈나래통장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일부터이며, 접수 마감은 6월 24일 오후 6시입니다. 이는 동일기관에서 주관하는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신청기간 하고 같습니다.

* 희망두배 청년 통장은 또 뭐지?

서울시-꿈나래통장-신청자격

유의하셔야 할 점이, 꿈나래통장은 모집 인원이 3,000명입니다. 때문에 조기에 마감이 되면 참여가 어려울 수 있으니 꿈나래통장 신청기간이 시작되면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꿈나래통장 신청자격

저축액의 2배 또는 50% 금액을 추가 적립해주는 꿈나래통장은 은행에서는 볼 수 없는 통장인만큼 신청자격 역시 깐깐한데요.

  •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
  • 만 14세 이하의 아동을 양육하는 만 18세 이상의 부모(친권자)
  •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3자녀 이상 가구 : 90% 이하)

위 조건들에 해당하여야 꿈나래통장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서울시 꿈나래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밖에도 서울시나 국가에서 진행하는 여러 복지제도나 지원제도가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시고 혜택을 받으시면 보다 더 나은 생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울 관악구는 팬데믹으로 지친 구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건강을 돕기 위해서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며, 또 긴급재난지

apple.thetechcluster.com

 

 

부산 롯데월드 입장료와 할인방법 정리

3월 31일에 드디어 부산지역 첫 롯데월드가 개장했습니다. 자녀가 있으시면서 영남지역 사시는 분들은 부산 롯데월드 가 볼 계획 세우실 텐데요. 부산 롯데월드 입장료는 어떻게 되고, 부산 롯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