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초기화 포맷 가장 쉬운방법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29.
반응형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효과가 있는 방법은 바로 컴퓨터 초기화입니다. 윈도우 10 이후로는 컴퓨터 초기화 방법이 매우 간단해졌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도 혼자서 쉽게 컴퓨터 초기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초기화를 클릭 몇 번 만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초기화(포맷) 방법 요약

1) win 버튼 - "초기화" 검색 후 "이 PC 초기화" 선택  (또는 시작메뉴-설정-시스템-복구-이 PC 초기화 선택)

2) 초기화 옵션 선택 : 모든 항목 제거 (내 파일 유지도 가능하나, 이는 초기화의 효율 저하)

3) 윈도우 재설치 방법 선택 : 클라우드 다운로드 (부팅USB 등이 이미 있다면 로컬 다시 설치)

4) 컴퓨터 초기화 진행 - 윈도우 재설치 

5) 최초 윈도우 기본 설정 후 초기화 완료

 

최대한 글로 이해하실 수 있도록 간단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낯설 수 있기 때문에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컴퓨터 초기화 쉽게 하는 방법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버튼을 누르시거나, 화면의 윈도우 로고를 누르시면 검색창이 뜹니다. 이 검색창에서 "초기화"를 입력하시면 이렇게 PC 초기화 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 PC 초기화를 누르시면, 이렇게 시스템 - 복구 메뉴로 진입하여 복구 옵션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이 PC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이 PC 초기화 메뉴에 진입하게 되며, 옵션 선택 메뉴가 뜹니다.

 

  • 내 파일 유지 : 모든 설정과 프로그램은 제거되지만, 기존 파일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
  • 모든 항목 제거 : 파일을 포함한 모든 항목 전부 제거

 

 

컴퓨터 초기화를 하려는 이유가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기 때문이라면, 모든 항목 제거를 누르셔서 초기화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개인 파일 등은 전부 안전한 곳에 백업해 두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준비 단계로 진입하며  PC 초기화를 위해 약간의 로딩을 진행합니다. 

 

 

이제 컴퓨터 초기화의 최종 관문인 윈도우 재설치 방법 선택 메뉴가 보입니다.

  • 클라우드 다운로드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윈도우 설치파일을 온라인에서 자동 다운로드 
  • 로컬 다시 설치 : 별도 온라인 연결 없이 장치에서 윈도우 재설치 

 

시간은 조금 더 소요되지만, 더 간편하고 일반적인 방법인 클라우드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컴퓨터를 초기화하기 전, 최종적으로 현재까지 선택한 설정을 보여줍니다. 설정 변경이 필요하다면 "설정 변경"을 누르셔서 초기화 옵션을 마지막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옵션이 선택되었다면, "다음"을 눌러주게 되면 컴퓨터 초기화가 시작되며 윈도우 재설치가 시작됩니다. 

 

 

정말 예전에는 컴퓨터 포맷 한 번 하려 하면 기본 1시간 반에서 2시간은 잡고 해야 했는데, 최근에는 윈도우 다운로드 속도도 빨라졌고 컴퓨터 성능 역시 전체적으로 좋아졌기 때문에 30분 정도면 충분히 컴퓨터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이제는 더 이상 느려진 컴퓨터를 초기화하기 두려워서 참고 사용하지 마시고, 위와 같이 간단한 방법을 통해 컴퓨터 포맷하신 후 쾌적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폴드4가 매력적인 3가지 이유

삼성에서 주력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밀고 있는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중에, 저는 이번에 갤럭시 Z폴드4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1주일 간 사용하면서, 갤럭시 Z폴드4에서 느낀 3가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