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22.
반응형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가 많이 들어오면 생활이 불편하고 번거로워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원치 않는 전화권유 판매 전화를 한 번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간단하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 등록 방법

원치 않는 마케팅 전화 일괄 수신거부는 정부기관인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두낫콜(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에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두낫콜 전화차단 공식 홈페이지 👈

 

두낫콜 홈페이지 둘러보셨나요? 

 

최근 이러한 전화들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두낫콜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사용자가 급증했다는 문구가 뜨네요. 그리고 두낫콜을 통해 차단되지 않는 성격의 전화들도 명기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되는 전화들을 차단코자 하시는 분들은 다른 전화차단 서비스를 통해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낫콜이 일반적인 광고성 전화번호 차단 서비스나 앱과는 다른 점은, 기존 차단 앱 등은 내가 받기 싫은 번호를 입력하면 그 번호로부터 오는 전화만 차단해줍니다. 하지만 두낫콜은 내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한 다음 전화권유 판매 사업자의 영업대상 리스트에서 내 휴대폰 번호를 제외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특정 회사의 마케팅 소식 등이 궁금해서 수신거부를 취소하고 싶다면 이 역시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취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화권유판매-수신거부-등록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을 위해서는, 위 내용을 파악하신 후 수신거부 등록신청을 누르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신청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약관동의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하시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후 본인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문자를 받으신 후 인증번호 입력을 통해 이용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사업자로부터 무분별하게 걸려오는 전화권유 판매에 대한 수신거부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다만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최초 수신거부를 등록하게 되면, 전화권유 판매 사업자 대부분이 수신거부가 일괄로 등록되기 때문에,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 메뉴로 들어가셔서 반드시 수신 상태를 체크해 보신 후 필요하다 싶은 부분에 대해서는 수신거부 상태를 풀어주셔야 합니다.

수신거부 등록된 업체들 개수를 보니 대략 1천개 이상 되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한 번에 수신거부가 되니 또 막상 필요한 전화를 놓치면 어쩌나 하는 막연한 두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위와 같이 수신거부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전화-수신거부-두낫콜-업무절차

이렇게 전화권유판매 같은 광고성 전화를 한 번에 쉽게 차단할 수 있는 두낫콜 등록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도한 광고전화로 불편한 일상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침수차량 구별법 간단정리

중고로 차를 구매할 때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두말할 것 없이 차량 상태가 가장 중요한데, 이때 침수차량인지 구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침수차

apple.thetechcluster.com

 

부모급여 신청방법과 아동수당 차이 총정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도 중 영유아를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제도가 영아 수당과 양육수당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모 급여라는 제도가 신설되어 보육수당의 체계가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

apple.thetechcluster.com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간단정리

EBS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보조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해주는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그리고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교육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