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국립공원 탐방예약 안내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21.
반응형

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덧 선선한 가을이 우리 곁에 물씬 다가왔습니다. 가을 하면 단풍구경을 빼놓을 수 없겠죠. 늘 깨끗한 환경과 아름다운 경치로 인해 국립공원 탐방을 많이 하지만, 특히 가을 단풍 구경으로 관광객이 더 많이 몰리는 곳이 국립공원이기도 합니다. 국립공원 탐방을 위해서는 예약을 해야 하는데, 국립공원 탐방 예약 일정은 어떻게 되고 간편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립공원 탐방 예약 안내

국립공원 탐방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에서 간단하게 조회 및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예약시스템 조회 👈

 

국립공원 예약시스템 둘러보셨나요? 

자주 다녀보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국립공원 탐방 예약 시스템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탐방로 예약시스템이 개편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국립공원 탐방 예약을 해보며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참고로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은 크롬과 엣지, 웨일 등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으로 접속하시면 화면이 깨져서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국립공원 탐방 예약 

먼저, 페이지 상단에 있는 예약하기를 누르신 후 중간에 있는 탐방로예약제를 눌러줍니다. 

그럼 선택 가능한 국립공원 탐방로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이제 방문하고자 할 국립공원 탐방로를 선택해 줍니다.

탐방로를 선택하고 나면, 아래쪽에 해당 탐방로 예약 가능한 일자가 뜹니다. 

달력에서 탐방하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해서 선택해 줍니다. 

저는 10월 2일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선택하고 나면, 탐방일자란에 선택한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코스 선택에서 해당여부를 체크하신 후, 선택 조건으로 검색을 눌러줍니다.

검색을 누르시면, 이렇게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현재 예약인원과 탐방시간, 예약 가능 여부가 나오는데 여기서 예약을 계속 진행하시려면 예약 가능 버튼을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예약통합시스템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해줘야 하는데, 가장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간단하게 하셔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등의 간편 로그인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최초 로그인이시라면 최초 1회는 휴대폰으로 예약자 본인인증이 들어가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하시고 나서 결제를  마무리하시면 최종적으로 국립공원 탐방 예약이 완료됩니다.

 

국립공원 탐방 예약 유의사항

가을에 특히 많은 사람이 몰리는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국립공원 탐방 예약 시에도 몇 가지 유의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립공원

국립공원 탐방 관련 자주 하는 질문

- 예약 양도 가능한지 ? : 예약자 본인만 사용 가능 (양도 불가)

- 시설 사용료 할인 혜택은 있는지? : 시설사용료 할인 혜택 대상자에 한함

- 선착순 예약 유의 : 전화 예약은 별도로 불가하며, 선착순 예약이기 때문에 결제 순으로 예약 진행

- 예약 시 자동으로 달력이 갱신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가며 예약 진행

 

이렇게 오늘은 국립공원 탐방 예약 방법과 예약 시 유의사항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을 단풍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부모급여 신청방법과 아동수당 차이 총정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도 중 영유아를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제도가 영아 수당과 양육수당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모 급여라는 제도가 신설되어 보육수당의 체계가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

apple.thetechcluster.com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간단정리

모임을 하다 보면 회비 관리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 때 투명하면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입니다. 저 역시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어서 회비 관리

apple.thetechcluster.com

 

 

2023 기준중위소득 총정리

정부가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기준 중위소득의 경우 저소득층을 조금 더 넉넉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내용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중요한 이유는, 주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