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8. 17.
반응형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그동안 미뤄왔던 귀성을 하려는 분들이 특히 많으실 것입니다. 자가용으로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테지만, 버스나 기차 역시 교통체증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십니다. 버스와 마찬가지로 기차 역시 빠르게 예매하셔야 추석 열차로 귀성길에 오르실 수 있습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SRT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을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티켓은 한정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코레일에서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내에만 예매가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은? 👈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확인해 보셨나요? 

그럼 KTX와 SRT 각각 예매 방법과 유의사항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KTX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KTX는 08/16(화) ~ 08/18(목) 입니다. 

8월 17일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 사이에 온라인으로만 예매가 가능하며, 예약 가능한 노선은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대구선, 충북, 경북, 동해남부선이 예매 가능합니다.

2022 추석 기차표 KTX 예매일정

8월 18일 목요일 역시 예약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 사이입니다. 호남선과 전라선, 강릉,장항,중앙선과 태백선, 영동 및 경춘선을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온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모든 예매는 모바일이나 PC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예매 페이지 바로가기 👈

 

 

승차권 예매는 윈도우에서,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문의사항 등이 있으시다면 레츠코레일 고객센터 1544-7788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전화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로도 예매(1544-8545)가 가능하지만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예매가 어려우신 어르신 또는 장애인들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권 기한은 8월 21일 밤 12시가 마지막입니다. 그리고 1인 6매(편도), 왕복 12매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 추석 기차표 예매 SRT

 

다음은 SRT 열차 추석 예매입니다. 아래에서 SRT 예매 일정을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 SRT 일정은? 👈

 

 

SRT 예매 일정 살펴보셨나요? 

추석 기차표 예매 SRT 일정은 08/23(화)~08/25(목) 입니다. 앞서 보신 KTX는 예매일별로 예약 가능한 노선이 다르고 온라인으로만 예매가 가능한 반면, SRT는 예매 첫 날인 8월 23일에는 경로우대자와 장애인에 한하여 전 노선 예매가 가능합니다.

2022-추석-기차표-예매-SRT-일정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홈페이지 접수만 가능하고,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전화 접수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석 기차표 SRT 예매 페이지 바로가기 👈

 

 

예매 둘째날인 8월 24일 수요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PC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경부선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날인 8월 25일은 시간과 방법은 동일하지만 호남선 예매 일정이오니 이 점 참고하셔서 예매하시면 되겠습니다. 

SRT 예매 매수 역시 KTX와 동일하게 1인 편도 6매(왕복 12매) 한도이며, 발권 기간은 8월 25일 15시부터 8월 28일 밤 12시까지입니다. 

 

추석 기차표 잔여석

추석-기차표-잔여석-확인

혹시 예매 본 일정에 예매에 실패하셨다면, 추석 기차표 잔여석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SRT의 경우 예매하신 분들의 결제가 시작되는 일자인 8월 25일 15시부터 SRT 잔여석 예매가 가능합니다.

KTX는 홈페이지 내 추석 승차권 잔여석 현황을 눌러서 실시간으로 잔여석을 확인하시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되는 글 >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간단정리

EBS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보조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해주는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그리고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교육

apple.thetechcluster.com

 

 

 

휴일지킴이약국 찾기 초간단 방법

휴일이나 주말이 되었는데 가족 중 누가 아프면 일단 휴일에 여는 약국이 동네에 어딨는지부터 찾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휴일에 여는 약국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찾아보지 않고 평소 가던 약

apple.thetechcluster.com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정부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실시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결제 등을 하는 요즘,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하게 되면 신분증 지참을 위해 지갑을 별도로 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