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8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8. 1.
반응형

휴가철과 맞물려서 바다로 여행을 가시거나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휴가철은 차도 막히고 먼 거리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서해바다 당일치기 여행이나 드라이브 다녀오시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특히 서해에서는 제부도가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제부도는 서해이기 때문에 물때 시간표에 따라 우리가 생각하는 바다의 모습을 하고 있기도, 또 아니기도 합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8월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8월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바다 타임 닷컴에서 물때 시간표와 바다 날씨, 바다 갈라짐 등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물때 시간표 확인 : 바다 타임닷컴 바로가기 👈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 위에서 확인해 보셨나요? 

제부도 물때 시간표 8월에는 어떻게 되는지 모든 정보가 보기 쉽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물때표뿐만 아니라, 일출과 일몰 시간, 바다 날씨 등의 기상 관련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제부도 방문 전에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해 뜨고 지는 시간뿐만 아니라 달에 해당하는 월출 월몰 시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부도 물때시간표 8월 첫째 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주말인 8월 6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새벽 3시 53분에 간조로 물이 가장 얕고, 아침 9시 50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들어옵니다. 이후 오후 4시 22분에 간조로 갯벌이 드러나며, 밤 10시 47분에 다시 만조로 물이 가득 찹니다. 그래서 8월 6일 토요일은 아침 8시부터 오후 2시까지가 물이 차 있는 아름다운 제부도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음날인 7일 일요일은 새벽 5시에 간조, 그리고 오전 11시에 만조로 가득 차고 이후 오후 5시 34분이 간조 시각입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사진만 보고 어려우실 수 있어서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해 드렸는데, 조금 더 쉽게 물때표를 보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물때표, 쉽게 보는 법 👈

 

 

물때표 쉽게 보는 방법 위에서 확인해 보셨나요? 

그럼 이제 막바지 휴가기간이라 할 수 있는 8월 둘째 주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8월 13일 제부도 물때표를 살펴보면, 새벽 5시 30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찼다가 이후 오전 11시 59분에 간조로 물이 완전히 빠집니다. 이후 오후 5시 43분에 다시 만조로 물이 가득 차서, 밤 11시 59분에 물이 다시 빠집니다. 때문에 물이 차 있는 바다를 보시려면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 사이가 가장 최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날인 8월 14일 일요일은 오전 6시 11분에 만조가 됐다가, 이후 물이 점차 빠지면서 오후 12시 38분에 간조로 물이 완전히 빠지게 됩니다. 이후 오후 6시 25분에 다시 만조로 물이 가득 차게 됩니다.

이렇게 바다 타임닷컴에서는 제부도 물때 시간표뿐만 아니라 인천, 경기 외에도 충남 전남에 이르기까지 서해바다가 걸쳐있는 대부분의 지역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제부도 낚시 포인트

뿐만 아니라, 바다타임닷컴에서는 제부도 낚시 포인트에 대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우측에 낚시 포인트 탭을 눌러보시면 제부도 뿐만 아니라 위에서 보여드렸던 충남, 전남, 경기 등 서해 대부분의 지역 낚시포인트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낚시 포인트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포인트명과 더불어 낚시포인트의 최저수심과 최대수심, 대상어종의 정보까지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제부도 낚시포인트이며, 오른쪽 사진은 시화방조제 낚시 포인트 정보입니다. 바다타임닷컴이 개편되서 낚시포인트 정보와 더불어 낚시 영상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별 알짜 낚시영상 확인👈

 

이렇게 오늘은 제부도 물때시간표 8월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바다 타임닷컴에서 제부도 물때시간표 뿐만 아니라 바다 날씨 및 기상정보, 그리고 낚시 관련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길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3 기준중위소득 총정리

정부가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기준 중위소득의 경우 저소득층을 조금 더 넉넉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내용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중요한 이유는, 주거

apple.thetechcluster.com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과 선정기준 총정리

서울시에서 기준 소득 대비하여 부족한 가구소득을 일정 부분 지원해주는 서울 안심 소득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소득이 적어질수록 더 많이 지원하는 것이 서울시 안심 소득 제도의 핵심

apple.thetechcluster.com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최신요약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사업이란, 정부가 환경오염과 온실가스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및 2005년 이전에 생산된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등 도로용 3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