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과 선정기준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5.
반응형

서울시에서 기준 소득 대비하여 부족한 가구소득을 일정 부분 지원해주는 서울 안심 소득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소득이 적어질수록 더 많이 지원하는 것이 서울시 안심 소득 제도의 핵심 특징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서울시 안심 소득 신청 방법과 선정기준, 향후 일정 등 서울시 안심 소득 시범사업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 방법

 

서울시 안심소득안심 소득 신청방법은 먼저 온라인을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복지포털을 통해서 공개 모집에 신청이 가능하며, 안심 소득 관련 모든 정보 역시 서울시 복지포털에서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복지 포털 바로가기 ◀️

 

 

서울시 복지포털에서 서울 안심소득 참여가구 모집 절차 확인해 보셨나요?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된 가구 중 1차적으로 선별을 합니다. 선별된 가구는 신청서류를 관할 주민센터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후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소득 및 재산 조사가 실시됩니다. 이러한 조사까지 완료가 되면 최종적으로 서울시 안심 소득 지원 대상가구가 확정됩니다.

서울-안심소득-뜻
서울 안심소득 시범사업이란

기본적으로 서울시 안심소득 지원 가구에 선정되면, 기준 중위소득 85%(👈금액 확인)의 기준액에서 가구 소득평가액 간 차액의 50%를 서울시 안심 소득액으로 지원받게 됩니다. 매월 지원받으며, 지원기간은 총 3년입니다. 다만 5년의 안심 소득 연구기간 동안에는 조사 참석의 의무가 있으며, 매년 1회 실시되는 소득 및 재산 조사에 따라서 안심 소득 지원금액이 조정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이러한 서울시 안심소득 혜택을 받기 위한 선정 기준과 선정 과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안심소득 선정 기준

 

서울시 안심소득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년 모집 (1단계) :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이고, 재산이 3억 2,600만 원 이하인 500가구 (최종 선정 가구 수), 총 3년 간 지원
  • 2023년 모집(2단계) :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 85% 이하이고, 재산이 3억 2,600만 원 이하인 300가구 추가 선정, 2년 간 지원

 

 

서울 안심소득 현재 진행상황은? 살펴보기👈

 

 

 

이번 서울시 안심 소득 시범 사업 최종 500가구 선정 과정에 있어서 단계별 선정 가구 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안심소득 단계별 선정 가구 수

  • 1차 선정 : 5,000가구
  • 2차 선정 : 1,800가구 (참여가구 무작위 표집 추출)
  • 최종 선정 : 지원 집단 500가구와 비교집단 1,000가구 선정

서울시-안심소득-시범사업-안내서울-안심소득-시범사업-모집절차

서울 안심소득안심 소득 지원가구에 최종 선정되면, 가구원 수 별로 최대 지원금액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가구원수별 안심 소득 최대 지원액을 확인해보세요.

 

가구원 수에 따른 안심소득 최대 금액은?👈

 

 

이렇게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서울시 안심소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의 기본소득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 산정방식과 기준이기 때문에 위의 안심 소득 선정 기준 중 재산이나 소득 기준에 부합하신다면 반드시 신청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간단방법

요즘 아이들 놀이 활동하러 키즈카페 데려가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키즈카페는 2시간에 1만 원을 훌쩍 넘겨서 살짝 부담이 될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서울형

apple.thetechcluster.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 임산부의 편의와 복지 지원을 위해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산부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apple.thetechcluster.com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