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7.
반응형

서울시에서 임산부의 편의와 복지 지원을 위해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산부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지원받은 포인트는 어디서 사용하고, 사용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안내 👈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액은, 1인 당 70만 원의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해당 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임산부 본인 명의의 카. 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버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대상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6개월 이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계신 임산부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은 임신 12주차부터 출산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애플카드

해당 교통비는 현금이 아닌 포인트 형태로 지원되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이름 그대로 교통비 항목으로 사용했을 때만 사용이 됩니다. 택시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 사용이 가능하며 유류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같이 덥고 기름값 비쌀 때 유류비로 사용 가능한 점은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혜택 정리

 

임산부 교통비 지원 혜택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다양한 임신 및 출산 관련 혜택을 통해 출산 전후 가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한 임신 출산 관련 지원 혜택이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해당하는 제도를 최대한 이용하세요!

 

 

서울시 임산부 지원 혜택 전부 둘러보기 👈

 

 

서울시 임산부 지원 혜택 잘 보셨나요?

임신준비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난임부부를 위한 지원,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및 유축기 대여, 그리고 출산 축하선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에서는 주변 의료기관 지도와 유모차 나들이 가능한 곳, 그리고 수유시설 지도 등 신생아 부모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한 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과 임산부를 위한 다른 지원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임신과 출산을 계획하시거나 출산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산 앞두신 산모 분들의 건강한 출산을 기원합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변경내용과 신청 요약정리

정부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적용이 되며, 또한 긴급복지 생계지원급 대상의 기준 중 하나인 재산 기

apple.thetechcluster.com

 

2022 생계급여 자격과 수급자 혜택 총정리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시행되고 있는 생계급여는 의복 및 음식, 연료비와 같이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필요한 금품을 지급해 주어 생계를 유지하게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apple.thetechcluster.com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대표적 5가지

평소에 지내다가 왼쪽 옆구리 통증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통증이 경미할 경우 단순히 넘기는 경우가 많을 수 있지만, 이는 내 건강의 미리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