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복지 신청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8.
반응형

주거안심종합센터라는 시설을 알고 계신가요? 해당 시설은 모든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주거복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상황에 맞게 지원을 해 주는 시설입니다. 현재는 강동구와 양천구, 동대문구, 용산구, 마포구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모든 구에 주거안심종합센터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럼 이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복지 신청은 어떻게 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주거 관련 복지 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복지 지원 내용

 

먼저,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주거안심종합센터에서 청년, 신혼부부, 1인 가구나 어르신들을 위해 어떤 주거복지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지 둘러보시고, 내가 상담 가능한 주거 관련 복지혜택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주거안심종합센터 복지 지원 항목 둘러보기 👈

 

주거안심종합센터 둘러보셨나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중앙 주거안심센터가 아닌 자치구 주거안심종합센터 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상담 신청도 이메일을 통해 바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거지원비 신청도 해당 자치구 주거안심종합센터에서 하시면 자격요건 확인 후 주거지원비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무료 이사지원, 장애인 주거편의 시설 설치 지원 등 주거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행복주택 모집이나 고령자 전세임대주택, 청년 전세임대 주택 관련 공고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서울 주거안심종합센터는 '1자치구 1 주거안심종합센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초에는 4개 구 정도만이 시범으로 시작하였으나, 지금은 서울시 내 대부분의 구 내에 주거안심종합센터가 있습니다. 자치구 별로 위치와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지금 사시는 구의 주거안심종합센터는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리 동네 주거안심센터는 어디? 확인 👈

 

이렇게 현재 서울시 및 각 자치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거안심종합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동네 주거안심종합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하셔서 내가 현재 받을 수 있는 서울시의 주거복지 지원 제도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 임산부의 편의와 복지 지원을 위해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산부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apple.thetechcluster.com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변경내용과 신청 요약정리

정부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적용이 되며, 또한 긴급복지 생계지원급 대상의 기준 중 하나인 재산 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