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7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2.
반응형

이제 완전한 여름이 왔습니다. 장마가 지나며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바다로 여행을 가시거나 근교 드라이브를 바다로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가까운 바다 중에서도 제부도는 인기 방문지 중 하나입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당일치기 바다여행도 다녀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부도는 서해이기 때문에 물때 시간표를 잘 알고 방문하셔야 물이 가득 찬 아름다운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7월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7월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다타임닷컴 물때 시간표 확인 👈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제부도 물때 시간표 및 바다 날씨, 일출과 일몰 시간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뿐만 아니라 달이 뜨고 지는 월출 월몰 시간, 그리고 월령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밤바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때 시간표와 더불어 월령, 월출 시간을 확인하시면 꽉 찬 달이 떠있는 아름다운 제부도 밤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부도-물때표-7월-첫째주

먼저 제부도 물때시간표 7월 첫 번째 주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7월 2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밤 12시 13분에 간조로 인해 물이 가장 많이 빠지며 아침 6시 30분이 만조 시각으로 물이 찹니다. 그리고 오후 12시 56분에 물이 빠져서 저녁 6시 37분에 다시 만조 시각입니다. 간조 시각 이후 ~ 만조 시각 사이에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이때에 맞춰서 가시면 물이 차 있는 서해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물때표 보는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물때표 쉽게 보고 활용하는 법을 참고해주세요!

 

▶️ 물때표 쉽게 보는 법 여기서 확인👈

 

물때시간표 쉽게 보는 방법 확인해 보셨나요? 이제 더 이상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실 겁니다.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가 최근 개편을 한 것 같습니다. 정말 상세하게 물때표 보는 법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또한 낚시를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관련 영상도 준비를 해 놓았네요. 

만조-간조-설명

또한 물때시간표와 관련된 용어 등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덕분에 처음 제부도 물때 시간표 보는 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7월-둘째주

다음은 7월 둘째 주 주말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7월 10일 일요일의 경우 새벽 0시 46분에 만조가 최고조이며, 오전 7시 9분까지가 간조시각입니다. 이후 오후 1시 2분까지 만조가 발생하여 물아 차오릅니다. 그 이후 저녁 7시 30분이 간조 시각이기 때문에 수위가 낮습니다. 

제부도-지역날씨-7월

또한 바다타임닷컴 개편 이후에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또 생겼습니다. 바로 제부도 현재 바다 수온인데요, 이 바다 수온 정보는 특히 낚시하시는 분들, 그리고 주말에 해수욕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대별 제부도 지역 날씨도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바다낚시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제부도 낚시포인트

 

바다타임닷컴은 제부도 물때시간표 뿐만 아니라, 제부도 인근 낚시 포인트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바다타임닷컴 상단 메뉴에서 우측에 낚시 포인트를 눌러보시면, 이렇게 지도로 상세 위치와 함께 제부도 낚시 포인트를 확인하여 낚시 계획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낚시포인트-정보

사진과 같이 포인트별 최소 수심 ~ 최대 수심, 적정 물 때 및 잡히는 어종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낚시 포인트별 낚시 방식과 주의사항 등도 안내해 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낚시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해 제부도 인근 낚시 영상도 한눈에 볼 수 있네요!

 

▶️ 제부도 알짜 낚시 영상 확인 👈

 

이렇게 오늘은 새롭게 개편된 바다타임닷컴을 활용한 제부도 물때 시간표 7월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근교 바다 여행이나 드라이브, 낚시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정부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실시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결제 등을 하는 요즘,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하게 되면 신분증 지참을 위해 지갑을 별도로 들

apple.thetechcluster.com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