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4.
반응형

경기도 거주 청소년들의 등하교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고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경기도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고, 지급받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 조건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을 하셔야 상반기 사용한 교통비에 대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비 지원을 위해서는, 반드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공식 홈페이지 👈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잘 하셨나요? 그럼 회원가입 이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절차 

  • 공식 홈페이지 회원등록
  • 사용 교통카드 등록 / 지역화폐 등록
  • 교통비 지원금 신청
  • (확인 후) 지원금액 지급

 

지급 절차는 위와 같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을 위한 자격요건 및 지원 금액을 간단히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도 쳥소년 교통비 지원 조건

  • 대상 : 만 13세 이상 ~ 만 23세 이하 청소년이며, 경기도 거주
  • 경기도에 거주한 거주 기관 상관없이 신청일 기준 경기도 거주 중이면 신청 조건에 해당
  • 경기도 내 대중교통을 교통카드를 사용하여 이용한 청소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라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만 23세 이하 청년도 해당이 되기 때문에, 실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

청소년 교통비 지원 금액은, 교통비로 지출된 금액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반기 6만원, 하반기 6만 원(최대 금액 기준)으로 1년 합계 12만 원 한도 이내에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일 상반기에 신청하지 못하셨다 하더라도, 하반기에 신청하게 되면 상반기분까지 소급 적용되어 연간 한도 이내 지원금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문의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관련 궁금하신 점들은 교통비 지원사업 콜센터 1577-8459로 전화하셔서 상담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카톡 채널도 있어서 보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톡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톡 채널 바로가기 👈

 

 

이렇게 경기도 소재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하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이나 제도는 항상 눈여겨보고 정보 공유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이용방법

정부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실시합니다. 이미 스마트폰으로 대부분의 결제 등을 하는 요즘,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하게 되면 신분증 지참을 위해 지갑을 별도로 들

apple.thetechcluster.com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