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조건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7.
반응형

보건복지부에서 청년내일저축계좌 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의 핵심은, 한 달에 10만 원만 저축하면 총 3년에 걸쳐 정부에서 매월 10만 원씩 추가로 저축을 지원해 주는 점입니다. 해당 청년이 36개월 간 36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360만 원을 지원하여 총 720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고, 또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정부 복지 종합 포털인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바로 신청뿐만 아니라, 선정되기 위한 여러 자격요건 등도 안내되어 있으니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보세요.

 

▶️ 복지로 - 청년저축계좌 내용 보러 가기 ◀️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청년내일저축계좌 확인해 보셨나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거주하시는 관내에 있는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고물가 고유가 시대로 목돈 모으기 쉽지 않은 청년들이 사회생활에 보다 안정적으로 발을 디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청년들이 청년 내일 저축계좌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 조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을 간단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나도 신청 자격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시고 해당된다 싶으면 망설임 없이 신청하세요!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조건

  1. 신청일 기준으로 현재 근로 중에 있는 만 19세 이상 ~ 만 34세 미만 청년
  2. 위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 중, 근로(사업) 소득이 월 50만 원 초과 ~ 월 200만 원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
  3. 위 두 가지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의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중위소득 기준 확인)
  4. 가구 재산이 3.5억 원 이하(대도시), 2억 원 이하(중소도시), 1.7억 원 이하(농어촌) 

이렇게 4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에 부합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자산형성지원 사업 모의계산을 먼저 해보시면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해당여부는 물론이고 다른 신청가능한 복지서비스 등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모의계산,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확인 👈

 

 

위 4가지 중 1가지 이상만 해당된다고 해서 신청은 어렵습니다. 1번 조건부터 4번까지 모두 해당이 되어야 청년내일저축계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지원금액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에 해당돼서 신청하신 후 선정이 되시면, 기본적으로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본인 저축 매월 10만 원에 정부 지원 10만 원씩 총 3년간 저축이 가능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한달에 30만원 지원 조건은? 👈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자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인 청년은 가입 연령이 만 15세 이상 ~ 만 39세 이하로 확대가 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 기준(월 50만원 초과~200만원 이하) 역시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이에 해당하는 분들은 정부에서 월 10만원이 아닌 월 30만원을 적립 지원해 줍니다. 그래서 3년 만기가 도래하면 총 1,440만원의 통장이 됩니다.

청년내일저축게좌-지원대상-정리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은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입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는 출생일로 구분하여 5부제가 적용되어 이에 맞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신청기간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5부제 (07/18 ~ 07/29) 

  • 출생월일 끝자리 1,6인 청년 : 월요일 신청 가능 (7월 18일, 25일)
  • 출생월일 끝자리 2,7인 청년 : 화요일 신청 가능 (7월 19일, 26일)
  • 출생월일 끝자리 3,8인 청년 : 수요일 신청 가능 (7월 20일, 27일)
  • 출생월일 끝자리 4,9인 청년 : 목요일 신청 가능 (7월 21일, 28일)
  • 출생월일 끝자리 5.0인 청년 : 금요일 신청 가능 (7월 22일, 29일)

 

이렇게 7월 29일까지는 5부제가 적용되어 해당 일자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만일 이때 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 동안 추가로 신청이 가능하니 일정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일자별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0시부터 23시 59분까지입니다. 

 

이렇게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자격 요건, 그리고 상황별 최소 최대 지원금액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및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방법과 선정기준 총정리

서울시에서 기준 소득 대비하여 부족한 가구소득을 일정 부분 지원해주는 서울 안심 소득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소득이 적어질수록 더 많이 지원하는 것이 서울시 안심 소득 제도의 핵심

apple.thetechcluster.com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변경내용과 신청 요약정리

정부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적용이 되며, 또한 긴급복지 생계지원급 대상의 기준 중 하나인 재산 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