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방법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3.
반응형

요즘 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싼 주유소가 있다면 그곳에서 기름을 가득 넣기 위해 조금 돌아가더라도 찾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는 것이 바로 기름값 비교 사이트나 어플인데요. 오늘은 기름값 비교 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기름값 싼 주유소 찾는 활용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기름값 비교사이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름값 비교 사이트인 오피넷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오피넷에서 우리동네 싼 주유소 찾기 👈

 

 

오피넷 사이트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높고, 안드로이드 어플애플 앱스토어 어플로 바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오피넷-홈페이지오피넷-기름값-싼-주유소-지역별-찾기

먼저 오피넷 홈페이지 맨 위에 보시면 싼 주유소 찾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눌러보시면, 어떤 걸 기준으로 기름값 싼 주유소를 찾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주변 주유소 중에 싼 곳을 찾고 싶기 때문에, 지역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기름값-싼-주유소-지역별-찾기

지역별로 선택하면, 주유소 또는 충전소를 선택한 후 계신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읍면동 단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유소 상표와 주유소 형태, 부가시설 여부까지 상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주변 주유소의 휘발유값과 경유값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도로도 출력해 주기 때문에, 내 주변 기름값 싼 주유소를 바로 확인하고 가까운 곳 또는 조금 더 비싸더라도 세차까지 가능한 주유소 등을 한 번에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싼-주유소-찾기시도평균-기름값-확인

또한 오피넷에서는 거주하는 시 설정을 해 두면 우리동네 싼 주유소를 시 단위로 간략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시도별 평균 기름값 역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름값 싼 주유소를 찾아주는 것뿐만 아니라 유가 추이나 유가 관련 정책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물차나 경유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요소수 주유소 정보 및 단가도 주유소 위치와 함께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고유가 시대에 조금이라도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 차로 출퇴근하는 입장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며 유류비 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량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