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시긴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1.
반응형

가장 많은 교통법규 위반 사례 중 하나가 바로 불법 주정차입니다. 최근에는 무인 불법 주정차 단속이 강화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불법 주정차 단속기준을 잘 알고 계시면서 교통법규를 준수하셔야 합니다. 또한 불법 주정차 단속시간 역시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과 단속 기준, 주정차 금지 구역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기준

먼저 불법주정차 금지 구역에는 무엇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횡단보도 등은 기본적으로 포함되며, 생각지도 못한 곳 역시 불법 주정차 단속 기준에 해당되는 곳이 있네요.

 

 

불법 주정차 단속 기준 어디?? 확인 👈

 

 

불법주정차 단속 지역 확인하셨나요? 

주차 금지 장소가 있고, 주차 및 정차까지 금지된 곳이 있기 때문에, 이를 숙지하고 계셔야 과태료 등의 상황을 피함과 동시에 법규 준수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무인 불법 주정차 단속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민원 접수가 되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과태료 고지서를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벌금 차이

생활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법을 위반해서 이른 바 '딱지', '금융치료' 라는 우스갯소리로 불리는 범칙금이나 과태료, 벌금을 내 보신 경험 한 번 쯤은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범칙금과

apple.thetechcluster.com

 

그럼 이번엔 이러한 불법주정차 단속 지역에서 언제 단속을 실시하는지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

불법 주정차 단속 시간은, 대개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는 평일 기준이며, 주말의 경우 지자체 또는 상습 혼잡구역 여부에 따라 단속을 하는 곳도 있고 안 하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주말에는 단속하지 않는 구역이라 하더라도 누군가 민원 신고를 하게 된다면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에서는 주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주정차 위반 같은 교통법규를 어기게 되면 보통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과태료는 보통 고지서로 날아오기도 하고, 또는 문자로 통지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빠르게 조회해서

apple.thetechcluster.com

 

 

또한 최근에는 어린이 보호구역 단속이 굉장히 엄격하게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어린이 보호구역은 아이들이 등교하는 오전 8시부터 불법 주정차 단속이 실시됩니다. 오후 8시까지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단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아이 등 하원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5분 이상 정차하거나 주차하게 되면 법규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 대상이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무인 불법주정차 단속 장비

이러한 불법주정차 단속은 민원뿐만 아니라 교통경찰이 직접 단속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단속카메라 같은 무인 불법 주정차 단속 시스템으로 단속합니다. 이 무인 단속 시스템은, 교차로나 횡단보도 또는 어린이 보호구역 주변에 있는 고정식 또는 이동식 CCTV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영시내버스 내 CCTV 등으로도 불법 주정차 단속이 이뤄지고 있으니 불법 주정차를 하게 되면 언제 어떻게 과태료가 부과될지 예상이 어렵습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허가된 구역에 주정차하셔서 법규 준수와 안전 운전에 힘쓰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복지 신청 방법

주거안심종합센터라는 시설을 알고 계신가요? 해당 시설은 모든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주거복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상황에 맞게 지원을 해 주는 시설입니다. 현재는 강동구와 양천구, 동대문구

apple.thetechcluster.com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