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간단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30.
반응형

EBS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보조금을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해주는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제도가 있습니다.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그리고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제도는 비대면 등교 등으로 인해 학습격차가 벌어진 학생들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신청 방법과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신청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방법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단한 정보 입력 만으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누리집 홈페이지를 공유해 드릴 테니 신청 가이드 참고하셔서 신청하세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공식 페이지👈

 

 

공식 페이지인 누리집 둘러보셨나요? 

여기서 바로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신청 뿐만 아니라 자주 묻는 질문들 확인도 가능하며, 보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상담센터 1599-2000으로 전화하셔 직접 전화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대상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가능한 대상은, 본인이 직접 신청할 경우에는 만 14세 이상의 지원대상 본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학생이 아닌 부모님 등 대리인 신청일 경우, 주민등록 정보상 세대주 또는 성인인 세대원이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기존의 교육급여 신청인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신청대상교육급여-학습특별지원금-지원금액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신청기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의 경우, 앞서 기본 신청대상 조건인 교육급여 수급권자 중 시기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 3월 ~ 5월 교육급여 수급권자 : 06/29부터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가능
  • 6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 : 07/25부터 신청 가능
  • 7월 신규 교육급여 수급권자 : 08/22부터 신청 가능

이렇게 교육급여 수급권이 생긴 기간별로 신청 가능 기간이 다른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사용

신청 조건에 부합하여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을 신청하셨다면, 카. 드 포인트 또는 EBS 맞춤형 쿠폰, 그리고 간편 결제 포인트 등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지급받는 형태에 따라서 카.드 포인트는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과 EBS 콘텐츠 구매에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EBS 맞춤형 쿠폰은 EBS 콘텐츠 구매만 가능하나,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결제 포인트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급받으신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은 올 연말 안에 전부 사용하셔야 합니다. 12월 31일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육급여를 받고 계시는 분들은 꼭 놓치지 말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3 기준중위소득 총정리

정부가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기준 중위소득의 경우 저소득층을 조금 더 넉넉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내용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중요한 이유는, 주거

apple.thetechcluster.com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