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간단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8. 9.
반응형

모임을 하다 보면 회비 관리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 때 투명하면서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입니다. 저 역시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어서 회비 관리 등을 편리하게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기도 간단하고 멤버 초대도 굉장히 간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러한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어떻게 하면 가장 간단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카카오뱅크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도 가능하지만, 빠른 설정을 위해 카카오 뱅크를 먼저 설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뱅크 설치 바로가기 👈

 

카카오 뱅크 설치 및 가입 완료하셨나요? 

카카오뱅크카카오 뱅크 설치를 먼저 말씀드린 이유는,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들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터치 몇 번 만으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시작이 가능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메뉴(우측 점 3개)에 진입하셔서 "모임통장"을 눌러줍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한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모임 멤버는 최대 100명이나 가능하고, 모든 회비 내역은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중앙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런 팝업 메시지가 뜨면, 계좌 개설하러 가기를 눌러줍니다.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 확인하신 후 동의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관련 약관 확인 후 동의를 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위 정보들을 확인하셔서 맞게 기입하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모임통장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이제 모임통장에 참여할 멤버를 초대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하기 터치 후, 친구 목록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는 팝업이 뜹니다. 동의를 눌러주셔야 친구 초대가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우측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 친구 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좋은 점은, 기존에 개설되어 있는 단톡방으로 한 번에 해당 멤버들 초대가 가능합니다. 

 

 

선택한 친구들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초대할 것인지 최종적으로 묻습니다. 초대하기를 눌러주시면, 우측 화면과 같이 친구 초대 완료 메시지가 뜹니다. 초대 직후 해당 멤버들에게 1:1 톡으로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초대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초대 수락은, 해당 멤버가 초대 메시지 링크에서 수락을 눌러주면 즉시 진행됩니다. 멤버가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모임통장 초대는 받을 수 있지만, 참여를 위해서는 카카오 뱅크 설치와 회원가입은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회원가입 간단 방법 확인 👈

 

이렇게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와 모임통장 초대 수락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의 최대 매력은 여러 명의 회비를 투명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메신저에서도 바로바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모임통장 잘 활용하셔서 편리하고 투명하게 관리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3 기준중위소득 총정리

정부가 2023년도 기준 중위소득을 발표했습니다. 내년 기준 중위소득의 경우 저소득층을 조금 더 넉넉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내용이 반영되었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중요한 이유는, 주거

apple.thetechcluster.com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방법 정리

요즘 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싼 주유소가 있다면 그곳에서 기름을 가득 넣기 위해 조금 돌아가더라도 찾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는 것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