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침수차량 구별법 간단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8. 10.
반응형

중고로 차를 구매할 때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두말할 것 없이 차량 상태가 가장 중요한데, 이때 침수차량인지 구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침수차 문제점은 무엇이고, 침수차량 구별법 쉽고 간단한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수차량 문제점 

침수차가 안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침수차량 문제점이 언제 어느 장치에서 발생할지 예측이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침수차, 이래서 조심해야 한다 👈 

 

성능기록부에서 확인이라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 사고여부와는 달리, 침수차는 정말 면밀하게 살피지 않으면 구매 당시에는 어디가 문제 있는지 아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엔진은 물론이고 각종 전기계통과 편의장비 등 모든 것이 리스크에 노출됩니다.

 

때문에 중고로 차량을 구매할 시에는 침수차량 구별법을 통해 침수이력이 있었는지 여부를 먼저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시세보다 저렴할수록 반드시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침수차량 구별법

그럼 침수차량 구별법을 간단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방법들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침수차량 구별 현명하게 하는 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이런 차'는 침수차량이다 👈

 

 

침수차량 구별법 - 안전벨트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앞좌석 안전벨트를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끝까지 당겼을 때 진흙 등이 묻어 나오거나 한다면 침수차량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벨트뿐만 아니라 시트 내부까지 곰팡이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안전벨트만 교체해서 매물로 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도 병행해서 검증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수차량 구별법 - 실내 냄새확인

침수차량 구별법으로 가장 먼저 해 보셔야 할 것이 바로 실내 냄새 여부입니다. 비가 오고 나면 특유의 흙냄새가 납니다. 특히 물에 잠겼었다면 특유의 퀴퀴한 냄새를 맡아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자동차 도어를 열었더니 이러한 특유의 냄새가 난다면 일단 침수여부 역시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침수차량 구별법 - 트렁크 하부 확인

트렁크 하부를 열어보시면 스페어타이어 또는 여유공간 안에 공구 등이 들어있습니다. 만일 여기를 열었는데 물이나 진흙이 묻은 흔적이 있다면 침수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진흙이나 냄새는 심하지 않지만 물이 묻어있는 흔적이 있다면, 침수까지는 아니더라도 트렁크 누수가 있는지는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수차량 구별법 - 전기계통 옵션 체크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되는 방법이지만 침수차량 구별법으로 대단히 중요한 검증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어컨 작동 여부 및 냄새, 열선 시트와 오디오, 선루프와 파워 윈도, 계기판 밝기 등 여러 가지 전자 장치들을 켜서 조작해보시고 밝기가 유독 낮거나 작동이 불안하다면 침수여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침수가 아니더라도, 전기 쪽 문제가 추후 발생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신중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침수차 문제점과 침수차량 구별법 확실한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중고로 차량을 구매하는 일은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소 귀찮더라도 정말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그 해에 폭우나 홍수 등 자연재해가 있었다면 그 해에 차량을 알아보실 때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기름값 비교사이트 활용 방법 정리

요즘 유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싼 주유소가 있다면 그곳에서 기름을 가득 넣기 위해 조금 돌아가더라도 찾아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는 것이

apple.thetechcluster.com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 임산부의 편의와 복지 지원을 위해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임산부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apple.thetechcluster.com

 

 

휴일지킴이약국 찾기 초간단 방법

휴일이나 주말이 되었는데 가족 중 누가 아프면 일단 휴일에 여는 약국이 동네에 어딨는지부터 찾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휴일에 여는 약국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찾아보지 않고 평소 가던 약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