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와이드 6 스펙 및 가격 정보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4.
반응형

갤럭시 A13 모델이 갤럭시 와이드 6이라는 이름으로 SK텔레콤에서 출시를 합니다. 사실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화면과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6번째 제품까지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와이드 6 스펙은 어떻고, 또 가격과 출시일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갤럭시-와이드-6
출처 : GSM arena

갤럭시 와이드 6 스펙

갤럭시 와이드 6 사양은, 사실 삼성이 지난 3월에 출시한 갤럭시 A13과 동일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갤럭시 A13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A13 사양을 보면, 갤럭시 와이드 6 스펙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A13(와이드 6) 사양 한눈에 보기 👈

 

 

이번 갤럭시 와이드 6에서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위 갤럭시 A13 사양을 보셔서 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지원 네트워크가 4G LTE까지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 와이드 6은 5G 네트워크를 지원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저가형 모델임에도 5G 지원은 환영할 만합니다. 이는 얼마 전 LG유플러스에서 출시한 갤럭시 버디 2와 경쟁 구도를 가져가기 위함입니다.

 

* 관련 글

 

삼성 갤럭시 버디2 스펙, 가격 정보 총정리

삼성이 갤럭시 버디 2라는 중저가형 스마트폰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최근 갤럭시 X커버 5라는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국내 판매량에서 좋은 호응을 얻었기 때문에, 그 기세를 이어가려는 것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와이드 6는 갤럭시 A13 기반 모델이니만큼, 갤럭시 와이드 6의 다른 사양들은 사실 평범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엑시노스 850의 AP를 탑재하였습니다. 램은 4GB로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화면은 6.6인치 FHD+ 디스플레이로 시원시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 역시 5,000mAh로 대용량이며, 지문인식 역시 전원 버튼 부에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 6 가격

갤럭시 와이드 6 가격은, 갤럭시 A 라인업 중 가장 하위 라인업에 속하는 갤럭시 A13 기반인 만큼 이와 유사한 20만원대 중반 ~ 30만 원대 중반 사이에 책정될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해당 가격은 공식 출고가이며, 통신사 프로모션 등이 결합되면 실제 구매가는 이보다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와이드 6 출시일

갤럭시 와이드 6의 기반 모델인 갤럭시 A13은 3월에 이미 해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와이드 6는 현재 국내 전파인증은 완료된 상황이며, 7월 중에는 출시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효도폰이나 저렴하게 기본 기능들만 사용하시는 분들, 업무용 폰으로는 갤럭시 와이드6가 가성비 면에서는 훌륭한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

apple.thetechcluster.com

 

 

M2 맥북에어 미드나이트 실물사진, 너무 예쁘다! 그런데..

애플이 이번 WWDC에서 새로운 칩셋인 M2 칩셋을 탑재한 M2 맥북에어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M2 맥북에어는 새로운 칩셋 라인업인 M2 칩셋이 처음 탑재된 모델이라 의미가 있는데요. 특히 M2 맥북에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