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1. 7.
반응형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년을 맞이해서 해 보러 바다에 다녀오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서울이나 수도권 사시는 분들은 동해가 너무 멀고 사람이 많아서 못 가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서울 경기 근교에서는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 후에 시간과 날짜 잘 맞추어 가신다면 멋진 일출과 저녁석양 감상이 가능합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1월-썸네일

 

그럼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은 어디서 어떻게 보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물때표 보는 법과 서해 낚시 정보 확인하는 방법까지 아래에서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바다타임닷컴이라는 홈페이지에서 간편하면서도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고유해 드릴 테니 바다타임닷컴 열어보세요.

 

바다타임닷컴
바다타임닷컴 바로가기

 

바다타임닷컴 들어가 보셨나요? 

제부도 물때시간표 뿐만 아니라, 인천부터 동해에 이르기까지 서해 남해 동해상 대부분의 물때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 둘째 주와 셋째 주를 살펴보면서 물때표 보는 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물때표 보는법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 둘째 주 주말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1월-둘째주

 

1월 14일 토요일은, 새벽 2시 51분에 간조로 물이 완전히 빠집니다. 이후 오전 8시 47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차게 됩니다. 그리고 오후 3시가 되면 다시 간조가 되며, 이후 밤 9시 4분에 물이 다시 가득 차게 됩니다.

 

제부도-일출몰-시각

 

제부도 물때시간표 보는 법과 일출, 일몰시각을 감안해서 생각해보면 1월 14일 아침 해는 물이 많이 차 있는 서해 일출 감상이 가능하고, 저녁 석양의 경우 바닷물이 별로 없는 상태에서 볼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서해 드라이브를 제부도로 가시는 분들은 이렇게 제부도 물때표와 일출일몰 시각 꼭 같이 확인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번엔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 셋째 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제부도-물때시간표-1월-셋째주

 

1월 21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시간표는, 새벽 3시 54분에 물이 가득 들어왔다가 이후 점차 물이 빠져 오전 10시 9분에는 간조로 바닥을 드러냅니다. 이후 오후 4시 33분에 물이 가득 들어왔다가, 밤 11시가 되면 물이 완전히 빠지게 됩니다.

그럼 1월 21일은 1월 14일과 다르게 아침 8시경에는 물이 절반 이상 빠져나간 상태에서 일출을 볼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저녁 일몰은 물이 많이 차 있는 상태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1월 14일 토요일 제부도는 아침 해를, 1월 21일 토요일의 경우 저녁 일몰이 좀 더 멋진 바다 경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서해 바다낚시 정보 확인 방법

바다타임닷컴에서는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뿐만 아니라, 서해상에 있는 주요 낚시포인트 정보와 출조정보, 낚시채비 방법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특히 낚시채비는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가 된 메뉴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세요.

이렇게 낚싯대 세팅하는 법이 사진과 함께 매우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낚시채비법과 낚시팁을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항상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는 바다 관련 정보 포털답게 굉장히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정보들도 업데이트가 굉장히 활발해서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시간표 1월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물때표 보는 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근교 바다 여행이나 드라이브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3 무료 신년운세 대표 3가지

2023년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여러 목표와 계획들을 세우곤 하는데요. 특히 새해가 되면 무료 신년운세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2023 신년운세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apple.thetechcluster.com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이것 먼저 챙기세요

운전면허증 갱신은 제 때 하지 않으면 과태료 등이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시에 하셔야 하는 행정업무 중 하나입니다. 제가 이번에 1종보통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를 진행했는데, 10년 만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