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이것 먼저 챙기세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1. 3.
반응형

운전면허증 갱신은 제 때 하지 않으면 과태료 등이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시에 하셔야 하는 행정업무 중 하나입니다. 제가 이번에 1종보통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를 진행했는데, 10년 만에 하다 보니 굉장히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하기 전 먼저 해 둘 것이 하나 있습니다. 이걸 미리 해두니 운전면허증 갱신이 정말 편해지더라고요. 어떤 것인지 아래 내용을 통해 살펴보세요!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운전면허증-적성검사-신청장소와-대상자

 

운전면허증 갱신은 2종 운전면허는 일반 갱신, 1종면허나 70세 이상 2종 면허는 적성검사를 통해 갱신 발급이 가능합니다. 면허갱신 신청장소를 보시면 전국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교통민원실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까지 보시고 바로 가시면 여러모로 상당히 번거로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 것' 먼저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이 것'을 하기 위해서 먼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해 줍니다.

 

운전면허증-갱신-홈페이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상단 중앙에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하위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1종보통 적성검사(2종 갱신일 경우, 그 옆에 있는 2종 면허증 갱신)를 눌러줍니다.

 

 

간단한 실명인증을 진행해 주어야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해 줍니다.

 

도로교통공단-홈페이지-로그인-방법

 

그럼 인증방법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혹시 공동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간편 발급 후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한 '이 것' 입니다.

바로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사진등록"을 하시고 가시면, 바로 경찰서에서 발급 완료된 면허증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렇게 적성검사 면허 갱신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1종 적성검사 사진 등록을 누르시면, 바로 사진 파일이 등록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난관에 부딪힙니다.

 

'나는 여권 사진 없는데..' 

 

하지만 지금이 어떤 시대입니까. 스마트 시대 아니겠습니까? 

간단히 셀카 찍고 바로 여권사진 사이즈로 파일 저장이 가능한 어플이 있더라고요!

 

스마트폰-증명사진-어플
스마트폰 증명사진 어플

 

바로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다운로드 바로가기) , 삼성폰(다운로드 바로가기)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 자리에서 셀카 촬영 후, 주민등록증 또는 여권사진 등 모든 사이즈에 맞추어 저장이 가능하더라고요. 

스마트폰을 오랜만에 '진짜 스마트하게' 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운전면허증-적성검사-사진

 

여권사이즈의 사진을 만드신 후, 1종 적성검사 사진 등록을 누르셔서 사진 등록을 반드시 먼저 해주시고 나서 1종 보통 적성검사 신청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1종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신청은 온라인으로 해 두시면 추후 오프라인 신청서 작성 등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화면에 나오는 순서대로 하시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은, 휴대폰 번호를 통한 SMS 수신과 이메일 수신은 반드시 켜 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신청한 경찰서에서 운전면허증 갱신 완료되었을 때 문자를 받고 찾으러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적성검사 어렵지 않죠? 

제가 알려드린 내용의 핵심은 바로 '1종 보통 적성검사 사진등록'입니다. 

굳이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즉석에서 바로 여권사진 사이즈로 저장하신 다음, 적성검사 사진 등록에 올려버리면 끝입니다.

위 방법 활용하셔서 제때 운전면허증 갱신 또는 적성검사 편하게 진행하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

apple.thetechcluster.com

 

국립공원 탐방예약 안내 정리

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덧 선선한 가을이 우리 곁에 물씬 다가왔습니다. 가을 하면 단풍구경을 빼놓을 수 없겠죠. 늘 깨끗한 환경과 아름다운 경치로 인해 국립공원 탐방을 많이 하지만, 특히

apple.thetechcluster.com

 

 

부모급여 신청방법과 아동수당 차이 총정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도 중 영유아를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제도가 영아 수당과 양육수당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모 급여라는 제도가 신설되어 보육수당의 체계가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