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이게 가장 쉬워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2. 24.
반응형

우리가 사진 파일 하면 떠오르는 명칭은 jpg나 png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기본적으로 Heic라는 확장자로 저장이 됩니다. 

문제는, 컴퓨터로 보거나 업로드하려다 보면 heic 지원이 되지 않아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heic jpg 변환을 많이 합니다. 제가 여러 가지를 써본 결과 가장 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추천

 

아이폰에 대해 좀 아시는 분들은, iMazing Heic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을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과거에 자주 애용하던 프로그램이고, 지금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종종 에러도 발생하고 사진 편집 툴을 따로 켜서 다시 불러오는 등 사소한 귀찮음과 불편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 니가 얘기하는 가장 쉬운 변환법은 뭔데?? '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Photoscape X (포토스케이프 X)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컴퓨터와 맥 모두 지원하며, 무엇보다 무료입니다.

 

포토스케이프-다운로드

 

유료버전도 있지만, 무료버전만으로도 웬만한 기능은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heic jpg 변환뿐만 아니라, 최근 인터넷에서 뜨고 있는 webp 변환도 가능합니다.

이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가 heic jpg 변환이 편하다고 한 이유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단순 변환이 아니라, 편집 후 변환 저장까지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모자이크 삽입 등 사진편집 기능 역시 꽤나 강력합니다.

그래서 프로페셔널이 아니라면 강추하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포토스케이프 X입니다. 

 

heic jpg 변환 방법

그럼 포토스케이프를 통한 heic jpg 변환을 해 보겠습니다. 보시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heic jpg 변환은 간단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X를 설치하고, 실행시켜 줍니다. 

 

포토스케이프-사진-편집-화면

 

화면이 뜨면, 왼쪽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쪽에 이렇게 해당 폴더에 있는 사진이 뜹니다. 

 

여러 장을 변환하실 거라면 상단에서 "일괄편집"을 눌러서 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단일 사진을 편집 후 저장한 뒤에 jpg로 변환하실 것이라면 "사진 편집"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진을 클릭 (다중선택 가능) 하신 후, 우측 하단 "저장"을 눌러주세요. (단축키 : ctrl + s)

 

 

그러면 이렇게 저장 화면이 뜹니다. 

jeeg 사진 품질, 메타데이터(EXIF) 보존 여부 등을 필요에 따라 조정하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세요. 

 

heic-jpg-변환-저장

 

그러면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는 폴더가 뜹니다. 여기서 "파일 형식"을 jpeg로 저장하시면 사진편집뿐만 아니라 heic jpg 변환이 완료됩니다. 

 

 

 

물론 포토스케이프 말고 단순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변환할 수 있는 웹은 많이 있습니다. convertio, iloveimg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럼에도 포토스케이프를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는, 모자이크나 텍스트, 도형 삽입 등 간단한 편집 후 한 번에 포맷 변환까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webp로 바로 저장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아이폰 사진 heic를 jpg로 변환과 편집, 포토스케이프 X 사용해보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5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와 변화 포인트 요약

아이폰 14 프로가 우리나라에 막 상륙하여 흥행몰이를 하고 있지만, 벌써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관련 소식들이 하나 둘 흘러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소식이 내년 아이폰 15 프로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통화녹음 하는 3가지 방법

아이폰 기능 중 삼성 갤럭시와 비교하여 가장 아쉬워하는 기능이 바로 삼성페이와 통화 녹음입니다. 특히 삼성페이의 경우 지갑이나 카카오페이 등 대체재가 있지만, 통화 녹음은 대체재가 없

apple.thetechcluster.com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조치방법 3가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가 버벅이거나, 부팅은 짧아도 많은 시작 프로그램들로 인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오래 기다린 경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속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