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15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와 변화 포인트 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0. 10.
반응형

아이폰 14 프로가 우리나라에 막 상륙하여 흥행몰이를 하고 있지만, 벌써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관련 소식들이 하나 둘 흘러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소식이 내년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프로 맥스가 아닌 아이폰 15 울트라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과연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 15 울트라는 그 이름값에 걸맞게 어느 정도 차별화가 돼서 나올까요? 예상 이미지와 함께 요약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차기작인 아이폰 15 시리즈, 그 중에서도 가장 크고 비싼 포지션의 아이폰 15 울트라(가칭)의 예상 이미지가 벌써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에서 꽤 변화가 느껴지는데요. 아래에서 아이폰 15 울트라 예상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아이폰 15 울트라 예상 이미지 👈

 

 

아이폰 15 울트라 예상 이미지 보셨나요?

음.. 저는 아직 저 디자인이 적응이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폰 11 프로 처음 나올 때도 이른바 '인덕션 디자인' 역시 많은 조롱과 희화가 있었지만, 결국 적응되어 지금은 오히려 고급스럽다고 하는 분들도 많으니 정식 출시가 된다면 반응은 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이보다 큰 변화가 사진 속에서도 넌지시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테두리입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변화 포인트

1. 소재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이폰 15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먼 미래이긴 하지만) 테두리가 기존의 유광이 아닌 무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루머와 연관 지어 생각해 보면, 아이폰 15 울트라 소재가 변화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장 유력한 소재는 애플 워치 울트라에서도 쓰였던 티타늄입니다. 

티타늄

티타늄은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소재이기 때문에, 애플워치 울트라뿐만 아니라 기존 애플 워치에서도 티타늄 모델이 쓰였던 적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 15 울트라의 새로운 소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울트라의 대화면을 누리기 위해 감수해야 했던 무거운 무게도 소재 변화로 일정 부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 충전포트

ProRes 촬영과 ProRaw 등을 지원하는 애플 아이폰 14프로이지만, 여전히 단자는 라이트닝 포트입니다.

단순히 충전 속도나 충전 케이블의 번거로움을 떠나서, 전송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USB C타입 아이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패드 프로 등에서 USB C 포트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EU 관련 이슈(👉관련기사 확인)와 맞물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울트라에서는 USB C 타입 채택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쿼드 카메라

앞서 아이폰 15 울트라 사진에서 가장 눈에 띄었기 때문에 대번에 눈치채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기존 3개의 렌즈에서 하나가 더 추가된 쿼드 카메라 구성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5-울트라-예상-이미지

 

여기서 궁금증은, 과연 추가되는 1개의 렌즈가 어떤 렌즈냐일 것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소식들을 종합해 보면, 기존 광각 초광각 망원 구성에서 '잠망경 렌즈' 1개가 추가되어 4개의 렌즈 구성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물론 앞서서 보셨던 아이폰 15 울트라 디자인과 변화 포인트들은 모두 내년 이맘때가 되어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벌써부터 이러한 소식들이 나오는 것은 그만큼 차기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항상 높기 때문이겠죠.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4 프로 스페이스 블랙 솔직 후기

이번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아이폰 14 프로 라인업이 일반보다 인기가 많은 듯합니다. 특히 이번 아이폰 14 프로 스페이스 블랙 색상은 더 deep해진 블랙 색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차 구매

apple.thetechcluster.com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조치방법 3가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가 버벅이거나, 부팅은 짧아도 많은 시작 프로그램들로 인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오래 기다린 경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속

apple.thetechcluster.com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