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자급제가 좋은 3가지 이유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9. 27.
반응형

매년 가을, IT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설레게 하는 신형 아이폰이 공개되었고,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 14 사전예약과 정실 발매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와 일반 라인업은 외부 요인으로 인해 가격이 전작 대비 크게 인상되었는데요, 그럼에도 초기 물량 부족(관련 내용 확인)으로 인해 사전예약 1차가 어마어마한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일정은 정확히 어떻게 되고, 통신사 구매와 자급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은 자급제가 유리한 3가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일정

먼저, 아이폰 사전예약 일정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4프로 사전예약 기간은 9월 30일 ~ 10월 6일이고, 정식 발매일은 10월 7일입니다. 

대부분의 유통채널 등에서는 아이폰 14 프로 자급제 사전예약을 9월 30일 0시 01분으로 공개를 하였습니다. 

그럼, 아이폰14 프로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이 통신사로 구매하는 것보다 유리한 3가지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자급제가 유리한 이유

1. 알뜰폰 요금제와 무약정으로 사용 가능

 

자급제 폰을 구매하시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가 바로 알뜰폰 요금제와 무약정 때문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skt-5g-요금제-비교kt-5g-요금제

5G 요금제가 공개된 이후 일반 통신사 요금제가 전체적으로 인상되었습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는 더 빠르고 좋은 서비스인 5G를 출시했기 때문에, 투자금 회수 차원에서라도 올리는 것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TE를 사용한다고 해서 일상에서 불편함은 딱히 없기 때문에, 최근 물가 이슈나 경제상황 등과 맞물려서 많은 분들이 더 저렴하면서 약정이 필요 없는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역시 초창기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가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동일한 통신품질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일부 불편함이 있다 하더라도 매우 매력있게 다가왔습니다.

 

2. 자급제 할인 + 무이자혜택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폰의 경우 갤럭시와 다르게 통신사 지원금이 그리 큰 편이 아닙니다. 출시 초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때문에 아이폰은 자급제가 금액적으로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급제보다 통신사 기기변경을 선호하시는 분들 중 일부는 이런 생각이 들어 자급제를 포기하십니다.

 

'자급제 사고 싶은데, 난 아직 통신사 선택 약정 기간이 안 끝나서..'
'자급제는 통신사처럼 할부 안되니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자급제로 구매해도 통신사 선택 약정 가입을 통한 요금 할인은 얼마든지 가합니다.

그리고 자급제는 구매처나 사이트에 따라 8~12% 즉시 할인 및 무이자 혜택 등을 이용하면 충분히 목돈 부담 적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할인과 무이자 혜택을 통한 자급제가 더 유리한 이유를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 통신사 할. 부이자 

통신사를 통해 24개월이나 36개월 등 분할로 구입 시, 그 이자는 1년에 5.9%입니다.

아이폰 14 프로 256GB 출고가가 170만 원임을 감안하면, 단순 계산해 봐도 추가로 부담해야 할 이자는 1년에 100,300원입니다. 2년 분할로 할 경우 2년 치 이자는 20만 원입니다. 만일 아이폰 14 프로 맥스 512GB 같이 더 비싼 기기를 구매한다면, 이자 역시 더 늘어나게 됩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 가격

 

반면,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자급제 구매 시 즉시 할인 + 무이자 혜택 등을 이용하면 실제적으로 비용 차이는 40만 원 이상 차이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선택 약정을 통한 요금할인은 자급제 구매 역시 동일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논외로 하는 것이 맞습니다. 

물론 가족 결합이나 멤버십 혜택 등을 포기하지 못해 통신사 약정 끝나면 기기변경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 역시 큰 폭의 공시지원이 아닌 이상에는 자급제 할인 및 무이자로 구매하는 것보다 메리트가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자급제폰 구매 후에도 선택 약정 및 요금할인, 가족 결합 등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 원화 금액이 정말 많이 상승해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을까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구매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개인의 상황에 따라, 또는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나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Z폴드4가 매력적인 3가지 이유

삼성에서 주력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밀고 있는 갤럭시 Z폴드4와 갤럭시 Z 플립4 중에, 저는 이번에 갤럭시 Z폴드4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1주일 간 사용하면서, 갤럭시 Z폴드4에서 느낀 3가지

apple.thetechcluster.com

 

 

금융회사 전화차단 방법 두낫콜

인터넷 사이트와 각종 앱의 사용이 늘면서 나도 모르게 가입 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원치 않게 영업 또는 가입 권유 전화

apple.thetechcluster.com

 

 

침수차량 구별법 간단정리

중고로 차를 구매할 때는 가격대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따져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두말할 것 없이 차량 상태가 가장 중요한데, 이때 침수차량인지 구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침수차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