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 간단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2. 23.
반응형

요즘 출시하는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로그인과 보안 측면에서 지문인식이 월등히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 방법 요약

 

  • 1. "설정" 진입 - 윈도우 버튼 누른 후 "설정" 검색하거나 설정 아이콘 클릭
  • 2. "계정" 클릭 
  • 3. 로그인 옵션 클릭
  • 4. 지문인식 (Windows Hello) 진입
  • 5. windows, 앱 및 서비스로 로그인  - 설정 클릭 - 시작
  • 6. PIN(설정되어 있는 비밀번호) 입력을 통한 인증
  • 7. 지문센서 터치로 등록 

 

설명만으로는 살짝 헷갈리시거나 메뉴가 눈에 잘 띄지 않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 방법 순서대로

 

 

먼저,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누르셔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윈도우 키 옆 검색창에 '설정' 입력하셔서 뜨는 걸로 들어가셔도 동일합니다.

 

이렇게 설정 화면이 뜹니다. 

왼쪽에서 '계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우측에 '로그인 옵션'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로그인 옵션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1-로그인-옵션-설정

 

로그인 옵션 메뉴에 들어오시면, 우측 중앙에 '지문 인식'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합니다. 

 

 

혹시 이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에서 지문인식센서 드라이버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 노트북인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1-지문인식-설정

 

지문 인식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Windows Hello 시작 화면이 뜨면 '시작'을 눌러 본격적으로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을 시작합니다.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PIN(비밀번호)이 있다면 PIN 입력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 줍니다.

 

 

이제 지문인식센서에 지문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손가락을 여러 번 터치해서 100%가 될 때까지 지문을 등록해 줍니다. 

혹시 'Windows hello와 호환되는 지문 스캐너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두 설정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이 완료됩니다.

편의를 위해 다른 손가락을 추가로 등록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같은 손가락을 추가로 등록해주면 지문인식 정확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더 빠르고 편리한 지문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지문인식 설정하는 법을 모르시거나, 사용 중이신 노트북이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는지 몰라서 사용 안 하시는 분들도 있는 걸 주변에서 경험했습니다. 

설정에서 Windows hello 지문인식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보시고, 지문 등록이 가능하다면 꼭 지문인식 기능 활용하셔서 편리하게 컴퓨터 사용하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조치방법 3가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컴퓨터가 버벅이거나, 부팅은 짧아도 많은 시작 프로그램들로 인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오래 기다린 경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속

apple.thetechcluster.com

 

 

컴퓨터 초기화 포맷 가장 쉬운방법 정리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 때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효과가 있는 방법은 바로 컴퓨터 초기화입니다. 윈도우 10 이후로는 컴퓨터 초기화 방법이 매우 간단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5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와 변화 포인트 요약

아이폰 14 프로가 우리나라에 막 상륙하여 흥행몰이를 하고 있지만, 벌써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관련 소식들이 하나 둘 흘러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소식이 내년 아이폰 15 프로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