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13.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종류와 라인업별 특징을 총정리 하였습니다. 삼성 핸드폰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삼성 핸드폰 종류 -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

    갤럭시 Z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갤럭시 폴드 출시 이후 정식으로 브랜딩된 갤럭시 Z 라인업이 삼성 핸드폰 최상위 라인업니다. 

    최근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가 바로 갤럭시 Z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Z 라인업에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를 비롯해 폴더블임에도 무려 방수를 지원하는, 그야말로 삼성 하드웨어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고급 라인업입니다. 전보다는 덜하지만,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희소성도 분명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삼성닷컴 단독 컬러

     

    때문에 가격도 보급형 대비 비싼 편이지만, 최근 스마트폰 평균 가격이 너무 높아지기도 했고 갤럭시 Z 플립3 같은 경우 전작보다 많이 저렴해졌기 때문에 이번에 많은 인기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Z 라인업은 폴더블이라는 특성이 고려된 설계 등으로 인해 다른 점은 갤럭시S와 비슷하거나 우위에 있지만, 카메라 성능은 갤럭시 S 보다 살짝 모자라는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S

    갤럭시S21 울트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핵심이자 지금의 삼성 갤럭시를 있게 한 갤럭시 S 역시 플래그십 라인업입니다. 

    우리가 주로 접하는 바(Bar) 타입 스마트폰에서는 최상위 라인업이며, 갤럭시 Z 시리즈에 들어가는 폴더블 관련 기술 이외의 모든 역량이 들어가 있는 삼성의 주력 라인업입니다. 무슨 용도로 사용하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그만큼 가격 역시 지불은 해야 하지만요.

     

    갤럭시 S21

    지금은 갤럭시S21 시리즈로 판매되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말 후속작인 갤럭시S22가 나올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올해 나온 갤럭시 S21은 (삼성만의 문제는 아니긴 하지만) 칩셋으로 인한 발열 이슈가 살짝 있지만, 갤럭시 S 시리즈는 여전히 완성도 높은 제품이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서는 최고로 꼽히는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삼성 핸드폰 중에 가장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기종이 바로 갤럭시 노트입니다.

    갤럭시 노트에는 다른 폰에는 없는 S펜이라는 와콤 펜 덕분에 필기나 메모를 굉장히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작년까지만 해도 상반기 갤럭시S - 하반기 갤럭시노트 투 트랙 전략으로 판매를 하다 보니 '삼성 플래그십의 완성은 노트' 라는 말이 있을 만큼 완성도는 높은 제품입니다.

    갤럭시노트20

    하지만 아쉽게도 올해는 갤럭시노트 신형이 출시하지 않았으며, 그 자리를 갤럭시 Z 플립3가 거의 완벽하게 메워버리는 바람에 앞으로도 신형 갤럭시노트가 출시될 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아마도 갤럭시S22 최상위 모델이 갤럭시 노트 처럼 출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문에 이번 삼성 핸드폰 종류에서 언급을 뺄까 하다가, 어쨌든 아직은 판매되고 있는 현행모델이기 때문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삼성 핸드폰 라인업에서 중급기와 보급형 라인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핸드폰 종류 - 중급기 /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갤럭시 A

    갤럭시 A32와 갤럭시 A12

    갤럭시 Z와 갤럭시 S가 플래그십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삼성 핸드폰이면서 세계 점유율 1위에 가장 큰 공을 세우는 효자는 바로 갤럭시 A 입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저가형은 아닌 중급기 ~ 준플래그십 가격대의 라인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A52s

    특히 갤럭시 A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갤럭시 A52s 입니다. 50만원대임에도 플래그십 못지않은 기능들이 대부분 다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많은 돈을 쓰기를 꺼려하시지만 불편함 없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시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관련글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 가성비 탑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작년도 올해도 여전히 삼성이 연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 1위의 1등 공신은 갤럭시S도, 갤럭시노트도, 갤럭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A52s가 A 라인업의 중심을 잡고 있으며, 그 아래로는 갤럭시 A32, 저가형의 갤럭시A12가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A32와 A12는 올라운드로 사용하기에는 성능과 사양이 살짝 부족한 감은 있기 때문에, A32와 A12는 어린 자녀 혹은 연세 있으신 어른들이 최소한의 전화,문자,메신저,인터넷 정도로 가성비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갤럭시 M

    갤럭시 A 보다 더 저렴한 라인업이 바로 갤럭시 M입니다.

    갤럭시 M은 현재 갤럭시M12 모델만 있지만,  필수적인 기능만 넣고 10만원대라는 삼성 브랜드 치고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나온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M12

    원래 갤럭시 M은 인도에서 생산하여 인도 내수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되었지만, 가격 대비 배터리 등 성능이 제법 괜찮아서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통화 문자용 세컨폰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연세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삼성 핸드폰 종류를 라인업별로 알아보았습니다. 

    각 라인업별로 퍼포먼스 성능이나 카메라 성능 등 상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가격도 가격이지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사용패턴에 맞는'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목적/패턴별 삼성 스마트폰 추천 기종

    •  - 사진촬영이 많다면 : 갤럭시 S 21 시리즈
    •  - 사진촬영은 별로 없고, 컨텐츠 소비가 많다면 : 갤럭시 폴드 / 플립3, 갤럭시S
    •  - 전부 다 무난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 갤럭시 S
    •  - 전부 다 무난하게 쓰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면 : 갤럭시A52s
    •  - 통화 문자 인터넷만 되면 된다 : 갤럭시 A12, M12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13 프로 시에라 블루 개봉기

    어렵게 구매한 아이폰13 프로 시에라 블루 색상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이번 아이폰13 프로의 시그니처 컬러이자 신규 색상인 시에라 블루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아이폰13 프로 시에라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플립 3의 아쉬운 점 3가지 구매전 필독

    갤럭시 Z 플립 3 아쉬운점 3가지 갤럭시 Z 플립 3가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되는데 실제로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갤럭시 Z 플립 3를 구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