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 플립 3의 아쉬운 점 3가지 구매전 필독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30.
반응형

갤럭시 Z 플립 3 아쉬운점 3가지

갤럭시 Z 플립 3가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되는데 실제로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갤럭시 Z 플립 3를 구매했는데요, 갤럭시 Z 플립 3를 구매하시기 전, 실사용에서 유의미하게 불편할 만한 점 3가지를 꼽아보았습니다. 구매 전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발열이나 성능 등의 다소 매니아틱한 단점이 아닌, 평범한 실사용 유저가 느낄 수 있는 아쉬운 점입니다.)

 

 

갤럭시 Z 플립 3 아쉬운 점 : 배터리

갤럭시 Z 플립 3의 가장 아쉬운 점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은 바로 배터리입니다. 

갤럭시 Z 플립 3 배터리 용량은 3,300mAh인데요, 배터리 용량은 전작인 갤럭시 Z 플립 1과 같은 용량입니다. 

이미 갤럭시 Z 플립 1에서도 아쉬운 배터리 타임은 갤럭시 Z 플립 의 가장 아쉬운 점으로 지적이 되었었죠.

 

그런데 이번 갤럭시 Z 플립 3는 전작과 배터리 용량은 같으면서도, 훨씬 더 넓어진 외부 디스플레이 탑재, 그리고 고주사율 내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면서 배터리 타임이 심히 우려가 됩니다. 

갤럭시S20에서 120hz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본 경험 상, 일반 모드보다 20% 정도는 배터리가 빨리 빠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배터리 관련하여 아쉬운 점은, 유선 충전 최대속도가 15W라는 점입니다. 

충전속도는 사실 애플 아이폰도 자유롭지 못한 부분입니다만, 갤럭시S21의 경우 25W까지 지원하고 기종에 따라 45W 충전까지 지원해 준 전례가 있는 삼성이기 때문에, 플래그십 급임에도 15W 최대 속도는 다소 의아한 부분입니다. 

게다가, 배터리가 빨리 닳는 갤럭시 Z 플립 3이기 때문에 충전속도만큼은 챙겨줬어야 하는 진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충전을 자주 하실 수 있는 환경이나 생활패턴이면 상관없겠지만, 외부 활동이 많으신 분들은 이 점을 꼭 고려하시고 갤럭시 Z 플립 3 구매를 하셔야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아쉬운 점 : 화면 주름

예전에 갤럭시 Z 폴드2를 몇 개월 간 사용하면서, 가운데 있는 주름은 사실 크게 불편하지 않았었습니다. 

옆에서 보면 주름이 선명하게 보이지만, 실제 사용 각도에서 실사용 시에는 눈으로도, 또 손으로도 크게 거슬림이 없었습니다. 대화면 가운데에 '세로'로 주름이 나 있기 때문에, 세로 방향 스크롤이 훨씬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환경 상 손 끝에 주름이 느껴질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 플립 3는 구조가 다릅니다. 위-아래로 열고 닫히는 타입이기 때문에, 화면 가운데 '가로'로 주름이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 플립 3와 폴드3에서는 주름이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주름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물론 물리적으로 해결이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주름이 있다는 게 문제가 아니라 실제 '세로'로 스크롤을 많이 하면서 쓰는 사용환경에서 손끝에 자꾸 걸린다는 점입니다. 

 

매장에서 꽤 오랜 시간을 만져봤는데, 거의 대부분의 사용 환경에서 손 끝에 주름 부분이 닿아서 아주 미세하지만 이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일반 바형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와는 다소 낯선 느낌이 약하지만 분명히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아쉬운 점 : 화면비율

마지막으로 아쉬운 점은 화면 비율입니다. 

화면 비율이 몇대 몇이냐 이런 스펙은 둘째치더라도, 일반 갤럭시S21이나 아이폰12의 화면을 보다가 갤럭시 Z 플립 3의 펼친 화면을 보면,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와 화면 되게 길쭉하네. 근데 가로 넓이가 약간 좁아보이긴 하네'일 것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의 모바일 사용환경은 세로로 많이 쓰기 때문에, 이 점을 불편한 요소로 까지 꼽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일반 바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갤럭시 Z 플립 3로 넘어오시면 초반에 적응이 잘 안될 수는 있는 부분이라 짚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약간은 좁은 듯한 가로 폭 때문에, 손가락이 굵으신 분들이나 손이 크신 분들은 타이핑할 때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갤럭시 Z 플립 3는 분명 잘 나왔다, 하지만 이건 알고 써야..

갤럭시 Z 플립 3는 그 어떤 갤럭시 폴더블폰보다 일반 대중의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반응도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그만큼 여러모로 잘 나온 스마트폰임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스펙이 이러쿵 저러쿵 해도, 일단 시장에서는 예쁘면 구매욕을 자극하고 지갑을 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단적인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이러한 디자인 덕분에, 살 때는 생각지 못한 놓치기 쉬운 포인트들은 염두에 두고 구매를 하셔야 실제 사용할 때 덜 당황스러우실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Z 폴드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갤럭시 Z 폴드 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루머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미출시하면서까지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로 승부수를 띄웠던 삼성이, 출시 초반 심상치 않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

apple.thetechcluster.com

 

 

LG 스탠바이미 인기있는 3가지 이유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3가지 최근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고, 가전 쪽으로 올인한 LG가 독특한 제품들을 많이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이 바로 LG 스탠바이미 라는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로 보는 삼성의 진심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삼성의 전략과 진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1티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이지만, 플래그십 시장에서는 애플에 고전하고 이제는 샤오미도 엄청나게 치고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