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S21 FE 스펙 출시일 정보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2.
반응형

갤럭시S21 FE 스펙 가격,출시일 정보 총정리

삼성이 최근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를 출시하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갤럭시S 뿐만 아니라, 갤럭시 Z 시리즈가 또 하나의 주력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확고히 자리를 해 가려는 모습입니다. 

* 관련글

2021.08.21 - [Samsung , etc] -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로 보는 삼성의 진심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로 보는 삼성의 진심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삼성의 전략과 진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1티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이지만, 플래그십 시장에서는 애플에 고전하고 이제는 샤오미도 엄청나게 치고

apple.thetechcluster.com

하지만 그 이전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특히 유럽에서 호평을 받았던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S20 FE 였는데요, 이번에 그 후속작인 갤럭시S21 FE가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S21 FE는 어떻게 또 한 번 갤럭시 팬들에게 선보여질까요? 

 

목차

     


    갤럭시S21 FE 스펙

    갤럭시 S20 FE

    전작인 갤럭시S20 FE는 호평을 받았었습니다. 일부 아쉬운 요소들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출시 당시 최신 트렌드(?) 였던 120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호불호가 갈렸던 엣지 디스플레이를 빼고 평면 디스플레이를 내장하였었습니다. CPU 역시 퀄컴 스냅드래곤 865, IP68 방수방진과 더불어 무선충전 등 플래그십에서 누릴 수 있는 핵심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출시를 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갤럭시S21 FE 사양은 전작 대비 다소 애매해질 여지가 있습니다. 

    일단 이번 세대 AP가 발열로부터 자유롭지가 못한 게 가장 크며, 최근 출시했던 갤럭시탭 S7 FE의 사례나, 작년 갤럭시노트20 때부터 눈에 띄게 나타나는 삼성의 '원가절감' 기조가 이번 갤럭시S21 FE에 얼마나 반영이 될지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 혹은 S21에 탑재되었던 엑시노스2100 탑재가 유력해 보입니다. 

    램 사양 역시 갤럭시 Z 시리즈보다 한 급 아래인 6GB 탑재가 예상되며, 나머지 디스플레이 사양이나 방수방진, 무선충전 및 카메라 성능은 전작인 갤럭시 S20 FE와 대동소이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SD 카드는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1 FE 가격

    대신 갤럭시 S21 FE은 희망적입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 Z 플립3가 전작 대비 가격이 많이 내려갔고, 실 구매가 역시 많이 내려왔기 때문에, 갤럭시 S21 FE를 비싸게 출시한다면 

     

    전작인 갤럭시 S20 FE 출고가가 89만원 대였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S21 FE는 이보다 낮은 79만원대가 유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전작과 동일한 가격대로 출시한다면, 새로운 폼팩터이자 예쁜 디자인으로 그야말로 '없어서 못 팔고 있는' 갤럭시 Z 플립3를 선택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21 FE 출시일

     

    갤럭시S21 FE 출시일은, 얼마 전까지는 미궁 속이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공급난 때문에 갤럭시탭 S7 FE 역시 우여곡절을 겪었었기 때문에, 중급기와 플래그십에서 허리를 담당하는 갤럭시S21 FE는 갤럭시 Z 플립3의 흥행 속에 출시 연기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갤럭시S21 FE 전시 준비하는 모습이 사진으로 포착되면서, 올 가을 아이폰 기본형 모델과 경쟁하기 위해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이 기정 사실화되었습니다. 갤럭시S21 FE 출시일 예상일자는 10월 29일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갤럭시 S21 FE은 전작처럼 가성비와 진짜 갤럭시 Fan을 생각한 핵심기능들을 탑재하면서 갤럭시 Z 시리즈의 호평을 이어감과 동시에 아이폰13 일반 모델과의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을까요? 기대하는 마음으로 갤럭시 S21 FE 출시일을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Z 플립 3의 아쉬운 점 3가지 구매전 필독

    갤럭시 Z 플립 3 아쉬운점 3가지 갤럭시 Z 플립 3가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되는데 실제로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갤럭시 Z 플립 3를 구매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13 출시 전 최신 소식 정리

    2021년 아이폰13의 공개와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진짜 몇 주 남지 않았는데요, 특히 (일반적으로) 삼성이 애플보다 살짝 먼저 신제품 발표를 해 왔고, 이번에 갤럭시Z폴드3와 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