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LG 엑스붐 360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8.
반응형

LG 엑스붐 360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정리

 

AS와 SW 업데이트를 제외한 LG 스마트폰 사업은 이제 완전히 철수한 상태입니다. 대신 가전을 비롯해 현재 주력사업들에 올인하겠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LG 가전 분야에서 꽤 오랜 시간 동안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한 시장이 바로 '톤플러스'로 대변되는 이어폰, 소형 음향가전 시장이었습니다.

LG 엑스붐 360
LG 엑스붐 360

무선이어폰 이외에도 LG는 엑스붐 이라는 브랜드와 PH 라는 모델로 꾸준히 블루투스 스피커도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엑스붐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눈에 확 띄는 디자인으로 출시된 LG 엑스붐 360 출시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LG 엑스붐 360 디자인 사양

일단 LG 엑스붐 360은,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이 '360도 무지향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이러한 구조의 장점은, 어느 곳에 놓아도 그 위치에 최적화되어 사운드를 내주기 때문에 옮겨가며 사용해도 음향 전달의 이질감 없이 풍성하게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애플 홈팟이 이러한 무지향 사운드로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었죠.

LG 엑스붐 360은 최대 120W의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실은 물론이고 야외 파티나 모임 등에서도 충분히 분위기 메이킹을 해 줄 수 있는 정도의 사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는 티타늄 소재로 되어 있고, 저음부는 유리섬유를 사용하는 등 사운드를 위한 투자 역시 아끼지 않은 모델입니다. 

LG 엑스붐 360 버건디

사실 LG 엑스붐 360이라는 이름이 개인적으로는 별로입니다. '엑스붐'이라는 네이밍이 주는 어감이, 최소한 이번 LG 엑스붐 360과는 안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이번 엑스붐 360 디자인은 이름이 안어울릴 만큼 정말 고급스럽게 잘 뽑아낸 것 같습니다.

처음 보고 오디오 명가 B&O(뱅앤올룹슨)이 떠올랐습니다. 그 정도로 디자인은 정말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우며 깔끔하게 뽑아내었습니다.

 

애플-홈팟
애플 홈팟

스피커는 애플 홈팟이나 구글 AI스피커와 유사하게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으며, 최상단에는 금속 소재의 손잡이가 포인트로 있어서 실용성 및 심미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 부분에는 무드램프가 있어서, 분위기 혹은 음악 비트에 따라서 각각 앰비언트 모드, 네이쳐 모드, 파티 모드로 무드램프 세팅을 변환하며 분위기 연출도 가능한 다재다능한 스피커입니다.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하였고, 디자인과 무드램프가 인테리어적으로 굉장히 매력있어 보이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360 색상은 버건디, 피콕그레이, 베이지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엑스붐 360 가격

 

LG 엑스붐 360은 첫인상이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가격 역시 저렴해 보이지 않았는데, LG 엑스붐 360 가격은 역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LG 엑스붐 360 출시가가 499,900원으로, 50만원에서 100원 모자란 금액인데, 디자인으로 보나 출력과 무지향 사운드, 그리고 소재로 보았을 때 아주 비싸다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애플의 헤드폰 에어팟 맥스나 뱅앤올룹슨 스피커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오히려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다 라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실제 사운드는 어떤 느낌인지 실제로 들어보질 못해서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LG 음향제품 하면 생각나는 메리디안 튜닝도 LG 엑스붐 360에는 별도 언급이 없어서 사운드 성향이 어떨지는 출시 후 평가를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LG-오브제-컬렉션
LG 오브제

LG전자가 오브제 콜렉션 이후 어떻게 디자인을 뽑아야 고급스러운지를 제대로 관통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이 LG 엑스붐 360는 지금까지의 LG 스피커보다 더 좋은 시장 반응을 얻을 수 있을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 가성비 탑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작년도 올해도 여전히 삼성이 연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 1위의 1등 공신은 갤럭시S도, 갤럭시노트도, 갤럭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이번 애플 가을 이벤트는, 주인공인 아이폰 13 못지않은 기대와 관심을 받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올가을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미니 6인데요. 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