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 가성비 탑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7.
반응형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2020년 상반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 순위

작년도 올해도 여전히 삼성이 연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 1위의 1등 공신은 갤럭시S도, 갤럭시노트도, 갤럭시 폴드도 아닌 갤럭시A 입니다. 갤럭시A 중에서도 허리를 담당하는 갤럭시 A 50번대 라인업입니다.

 

갤럭시A52s

 

삼성도 이러한 갤럭시 A 50 시리즈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힘을 주고 있는데요, A50번대 라인업의 최신작인 갤럭시A52s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삼성에서 역대급으로 다 챙겨준 폰이 바로 갤럭시A52s입니다. 오늘은, 갤럭시A52s 가격과 스펙 등 모든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갤럭시A52s 스펙

    갤럭시A52s의 주요 사양을 파트별로 상세하게 알아보면서, 이번 갤럭시A52s가 왜 삼성에서 역대급으로 잘 나왔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A52s 디스플레이

    갤럭시A52s

    갤럭시A52s는 6.5인치 FHD+ 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면카메라 부위는 V자형이 아닌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인피니티 O 디스플레가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A51에서도 펀치홀 디스플레이는 탑재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모습이라고까지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갤럭시A52s 디스플레이

    하지만 주목할 점은, 지난 해 플래그십 라인업부터 넣어주었던 120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중급기인 갤럭시A52s에도 탑재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덕분에, 120hz의 부드럽고 빠릿한 화면을 중급기인 갤럭시A52s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해 준 점은 인정할 만 합니다.

    또한 밝기가 최대 800니트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그간 중저가형 스마트폰에서 약점으로 불리던 디스플레이 밝기 역시 갤럭시A52s는 충분한 야외 시인성과 만족감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 갤럭시A52s 카메라

    삼성의 중급기 갤럭시A52s에서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3,2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후면은 6,400만화소 광각카메라와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심도 500만화소 카메라 그리고 500만화소의 접사 카메라까지 총 4개의 렌즈가 달려 있습니다. 

    갤럭시A52s 카메라

     

    카메라 갯수나 화소 등은 충분해 보이지만, 그렇다고 어썸할 정도의 고사양은 아닙니다. 

    하지만, 갤럭시A52s에는 '손떨방'이라 불리는 OI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간에 손이 떨림으로 인한 사진 촬영, 야간 촬영 시 OIS 유무의 차이는 엄청난데요, 사실 플래그십급 혹은 A90 같이 최상위 A 라인업에만 넣어주었던 OIS를 드디어 갤럭시A52s에도 넣어주었습니다. 

    물론 메인 광각카메라에만 OIS가 들어가 있지만, 대부분 일상 촬영은 메인 카메라로 하기 때문에 OIS를 넣어준 것만 해도 꽤나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갤럭시A52s AP

    다음은 스마트폰 스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P입니다. AP는 얼마 전 출시한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에 탑재되었던 스냅드래곤 778g가 탑재되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데는 무리가 있는 급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충분히 쾌적함을 제공해줄 수 있는 AP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급기 사용자분들은 성능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램은 6GB, 그리고 저장 공간은 128GB 입니다. (해외에는 8GB 램, 256GB 저장공간 모델도 있는데 아쉽습니다. 

     

    4. 갤럭시A52s 기타 사양

    갤럭시A52s 방수방진

    그 외에도, 갤럭시A52s는 IP67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플래그십에서 지원하는 IP68등급보다는 한 등급 아래지만, 비나 일상 생활에서의 물튐 방수 정도는 충분히 지원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좀 더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52s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스피커 역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서, 사운드 품질은 아직 들어보지 못해서 언급하긴 어렵지만 영상 시청이나 게임 플레이 시에 불편함은 전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A52s 색상은, 어썸 바이올렛이 메인 컬러인 듯 하고 어썸 화이트, 어썸 블랙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해외에는 함께 출시한 민트 색상이 국내에는 미출시된 점이 개인적으로는 아쉽습니다. 

    갤럭시A52s 배터리는 4,500mAh로 갤럭시S21플러스와 유사한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FHD+ 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조합이면 배터리 타임도 충분히 넉넉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비싼 플래그십급에 들어가는 주요 스펙 중에 빠진 것은 무선 충전 정도입니다. 하지만 25w 급의 고속 충전이 지원되기 때문에 (살 때 주는 어댑터는 15w...지만) 무선 충전이 없더라도 크게 아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이번 갤럭시A52s는 5G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비싼 5G 요금제 대신 실속있는 알뜰폰 lte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이에 자급제 모델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은 599,500원입니다. 

     

    하지만 오픈마켓 등을 통해 구매하시거나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올해부터 삼성이 3년 간 스마트폰 업데이트를 보장해 주는 정책을 시작했기 때문에, 3년은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A52s는, 아주 저렴한 기계라고는 단언할 수 없지만 가격 대비 거의 모든 필수 사양들을 충분하게 탑재해서 출시했기 때문에, 굳이 100만원이 넘는 비싼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선택하지 않아도 전혀 아쉽지 않을 정도로 잘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A52s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S21 FE 스펙 출시일 정보 총정리

    갤럭시S21 FE 스펙 가격,출시일 정보 총정리 삼성이 최근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를 출시하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갤럭시S

    apple.thetechcluster.com

     

    샤오미 전기차와 애플카 출시설로 보는 전기차 시장

    샤오미 전기차와 애플카 출시설로 보는 전기차 시장 판도 환경규제가 심화됨에 따라 내연기관차의 시대가 저무는 시점이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동화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플립 3의 아쉬운 점 3가지 구매전 필독

    갤럭시 Z 플립 3 아쉬운점 3가지 갤럭시 Z 플립 3가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디자인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되는데 실제로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갤럭시 Z 플립 3를 구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