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 폴드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9.
반응형

갤럭시 Z 폴드 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루머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미출시하면서까지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로 승부수를 띄웠던 삼성이, 출시 초반 심상치 않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Z 플립 3의 역대급 감성적 디자인과 비스포크를 연상시키는 컬러 덕에 갤럭시노트를 지워버릴 만큼 큰 관심과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젊은 층 잡은 삼성 Z플립3 사전 판매량 ‘대박’

- 다양한 색상·낮은 출고가 인기 삼성전자의 신작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가 인기몰이 중이다. Z플립 시리즈는 얼굴 화장품 ‘파운데이션’처럼 위·아래로 접는..

www.kookje.co.kr

 

이에 착안하여 삼성이 갤럭시 Z 폴드3에도 비스포크 컬러와 감성을 적용한 갤럭시 Z 폴드3 비스포크 에디션을 출시할 수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갤럭시 Z 폴드 3 비스포크 에디션

LG에 오브제 콜렉션이 있다면, 삼성에는 비스포크가 있습니다. 각기 자사 가전의 프리미엄급 브랜드로써,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여 가전에만 한정되는 반면, 삼성은 스마트폰까지 비스포크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Z폴드3

 

이번 갤럭시 Z 폴드3가 색상이 잘 뽑히기는 했으나, 개인적으로는 블랙 컬러를 제외하고 나머지 실버, 그린 컬러는 갤럭시 Z 플립3의 컬러에 비해 살짝 아쉬운 느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갤럭시 Z 플립3가 젊은 층에서 엄청난 반응을 얻다 보니, 가격대가 다소 높고 낯선 '접는 태블릿' 갤럭시 Z 폴드3에도 이러한 비스포크의 아이덴티티를 입혀서 젊은 층의 반응을 끌어올리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3 비스포크 에디션이 출시가 된다면, 기존에 한정판으로 출시하였던  갤럭시 Z 폴드3 톰브라운 에디션과 같이 한정판 및 추첨을 통해서 판매를 할지, 아니면 갤럭시 폴드2에서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켰던 '힌지 커스텀' (국내는 미지원했고 해외만 지원) 같은 맞춤형 주문제작 형태로 할 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갤럭시폴드2 커스텀 힌지

폴더블폰 대중화가 삼성 모바일사업부의 현재 지상과제인 만큼, 수량 한정의 한정판 보다는 힌지 커스텀 방식의 인디오더 타입으로 출시를 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스포크 가전도 한정판은 아니니까요. 

삼성이 이번에 폴더블폰만 가지고 이렇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삼성 모바일사업부에는 매우 고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팬덤은 탄탄했지만 판매량이 다소 아쉬웠던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완전 단종 시점이 더 빨라지게 된 계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강력한 경쟁자인 애플은 아직 폴더블폰을 내놓지 못하고 있고, 중국 업체들 역시 폴더블폰 기술력 차이가 상당한 만큼, 갤럭시 Z 폴드3가 비스포크 에디션까지 내놓는다면 다소 고가임에도 지금보다 더 좋은 시장 반응을 끌어내 판매량 견인에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삼성의 올해 폴더블폰 판매 실적이 어느 정도 될 지 벌써 궁금해지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LG 스탠바이미 인기있는 3가지 이유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3가지 최근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고, 가전 쪽으로 올인한 LG가 독특한 제품들을 많이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이 바로 LG 스탠바이미 라는

apple.thetechcluster.com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전파인증, 국내 출시하면?

스마트 기기와 더불어,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예전에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할까 고민할 때와는 차원이 다른 필수품이 되어버렸죠.LG전자에서 탄탄한 브랜드를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