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LG 스마트폰 사업철수 빈자리 구글 픽셀이 노린다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7.
반응형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 빈자리 구글 픽셀이 노려

 

얼마 전,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가 공식화되면서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0%가 잠재적인 '기회의 땅'이 되었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405134511813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 LG 스마트폰 빠진 통신시장 전망은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는 이동통신부문 관계사인 LG유플러스를 포함해, 이동통신시장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 입장에서는 관계사로서 신뢰가능한 안정된 단말

news.v.daum.net

이 빈자리를 더 많이 점령하고자 삼성과 애플이 국내에서 추가 보상을 진행하면서까지 치열하게 싸웠었고, 또 현재도 진행 중에 있는데요.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로 촉발된 '10% 점령전'에 외산폰까지 가세하기 시작했습니다. 

 

모토로라가 국내 재진출을 고려하고 있다는 루머에 이어,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개발사이자 세계 최고의 IT기업 중 하나인

구글이 만드는 스마트폰 '픽셀'이 국내 정식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근거는, 최근 구글 픽셀 모바일에 뜬 한 채용 공고 때문입니다.

 

공고가 영어로 되어 있는데, 간단히 해석해보자면 이 채용공고는

 

경력 10년 이상의 모뎀 캐리어 엔지니어링 분야 경험

전기 공학 석사 또는 그에 준하는 실무경험

유창한 한국어/영어 실력 

 

이러한 최소 자격 요건을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즉, 모바일 사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코어 인력을 뽑는 것이죠.

 

더욱 더 눈에 띄는 건, 근무지역이 Seoul, South Korea입니다. 즉, 한국에서 근무할 모바일 사업  관련 핵심 인력을 뽑는 것이고 이는 구글의 레퍼런스폰이자 미국에서 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픽셀 스마트폰의 국내 정식 출시를 준비하는 것 아니냐 하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구글 픽셀은 어떤폰?

구글 픽셀6

구글 픽셀 이라는 스마트폰이 낯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위에서도 설명 드렸지만, 구글에서 내놓은 (설계는 구글, 제조는 외주) 레퍼런스 스마트폰입니다. 

레퍼런스(Reference) 스마트폰, 즉 구글이 안드로이드 OS나 앱, 시스템 등의 구동을 위한 일종의 스탠다드(기준점)가 되는 스마트폰 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듯 합니다.

 

 

구글에서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픽셀을 공개했을 당시에는, '가성비'로 승부를 했었습니다. 빠릿빠릿한 성능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했었지만, 픽셀이 이제 6번째 모델까지 출시를 앞두면서 이제는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 순정의 엄청난 빠릿빠릿함과 쾌적함, 그리고 구글 포토와 머신 러닝, 이미지 프로세싱이 결합한 엄청난 사진 퀄리티, 일반 안드로이드 폰보다 훨씬 더 빠르고 길게 보장받는 업데이트, 구글 포토 무제한 무료(미국 기준) 등의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외산 폰에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은 항상 구매 고려대상에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구글 픽셀입니다. 

 


구글 픽셀 국내 출시, 어떤 영향이 있을까?

구글-픽셀,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디자인이죠?

이러한 구글 픽셀이 국내에 출시하면 LG 스마트폰 사업 철수 이후의 무주공산인 10% 점유율 중 얼마나 차지할 수 있을까요? 

물론 픽셀이 좋은 스마트폰이고 매니아들의 지지를 받는 건 사실이지만, 이미 삼성이나 LG의 특화 기능들에 익숙해진 대다수의 일반인들은

가격이 월등하게 저렴하지 않은 이상 기존대로 삼성이나 혹은 애플 아이폰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떄문에 국내에 정식 출시를 하더라도, 시장에 엄청난 판도의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선택지가 늘어난다는 것은, 그 선택지가 '구글'이라는 점은 환영할 만한 일임에는 분명합니다.

구글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를 구글 브랜드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한다는 신선한 경험과 남들과는 다른 폰을 사용해보길 원하는

젊은 세대 및 IT에 관심 많은 분들,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구글 픽셀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쉽게 하는 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 방법 총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의 아쉬운 점이자 사용하면서 항상 불안에 떨게 만드는 것이 바로 파손에 의한 수리입니다. 또한 애플은 국내 가전 제조

apple.thetechcluster.com

 

 

Face ID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해결 [경험담]

아이폰을 잘 쓰고 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지금 Face I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Face ID가 비활성화됨", "True Depth 카메라에 문제가 감지되었습니다. Face ID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이런 문구가 뜨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