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샤오미 미패드5 한국 정식 출시 소식, 갤럭시탭S7 FE 맞수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17.
반응형

샤오미 미패드5 한국 정식 출시 소식

세계 스마트폰 시장 월간 점유율에서 사상 처음으로 삼성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한 샤오미가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정확히는 삼성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공개되기 딱 하루 전, 샤오미에서는 미믹스4와 미패드5를 공개하였는데요.

 

 

샤오미 미패드5와 미믹스4 공개 소식

대륙의 실수로 불리기 시작한 샤오미(Xiaomi). 이제는 중국을 넘어 세계를 차근차근 공략하며 어느덧 삼성과 애플을 넘어 세계 1위 자리를 넘보는 스마트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중국 내수 경쟁

apple.thetechcluster.com

 

 특히, 샤오미가 오랜 공백을 깨고 오랜만에 출시한 미패드의 신작, 미패드5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60과 스냅드래곤 870을 탑재하고, 120hz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면서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선두라 할 수 있는 갤럭시탭S7과 최근 출시한 갤럭시탭S7 FE를 정조준하였는데, 가격이 중국가격 기준 한화 약 36만원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단어 그대로 '압도적인 가성비'를 뽐냈습니다. 

 

그런데 이 샤오미 미패드5가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 관련기사

 

샤오미의 자신감..태블릿PC 신작 '미패드5'도 한국 출시

샤오미가 태블릿PC 신제품 '미패드 5'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샤오미의 태블릿PC 국내 출시는 2014년 이후 7년만이다. 최근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위에 오른 데 자신감을 얻은 샤오미가 '난

news.v.daum.net

샤오미 미패드5 국내 출시 파급력

 

샤오미 미패드5가 한국에 상륙하면, 예상컨대 갤럭시탭S7 대비 어마어마한 인기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중국산 스마트기기"를 꺼리시는 분들 조차도, 샤오미 미패드5의 압도적인 가성비 때문에 삼성 갤럭시탭 대신 샤오미 미패드5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과 다르게 태블릿에서는, 영상 감상과 컨텐츠 소비, 공부나 독서 등의 작업 위주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은 샤오미를 선택하기 꺼려지더라도 태블릿은 상대적으로 샤오미 제품을 선택하기 장벽이 높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여기에, 최근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탭S7 FE가 출시 초기 좋은 반응을 보였지만, 초기 발매 시 미출시되었던 와이파이 버전을 9월 1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삼성이 밝혔는데요. 문제는, 약 1달 후에 출시하는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에는 기존과 다른 AP가 탑재되어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LTE나 5G버전보다 성능이 최소 30~50% 정도 좋게 나올 예정입니다. 

 

*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버전 관련 내용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 출시, 먼저 산 사람은?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탭S7 FE를 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TE 기본형 모델이 69만원으로 생각보다 출고가가 높았습니다만, Fan Edition의 FE인 만큼, 풍성한 사전예약 혜택과 프로모션으

apple.thetechcluster.com

 

출시 초기 바로 구매를 한 삼성의 진짜 Fan들은, 기분이 좋을 수가 없는 대목입니다. 심지어 와이파이 버전이 성능도 더 좋은데, 가격은 LTE버전보다 저렴하게 나올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기존에 삼성 태블릿을 구매 고려하셨던 분들은 가성비로 샤오미 미패드5로 선회할 가능성도 다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미패드5의 경우, 성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P가 삼성 대비 월등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하기 때문에, 태블릿으로 게임을 돌리시는 분들과 영상 컨텐츠 소비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가성비로 미패드5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갤럭시탭S7과 S7 FE는 강의 들으면서 필기하는 S펜이라는 특장점이 있기 때문에, 필기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갤럭시탭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샤오미 미패드5 국내 정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진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홍미노트10도 정식 출시를 하였고,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은 외산 브랜드 선택에 거리낌이 덜하기 때문에, 조만간 샤오미 미패드5가 정식 출시를 하게 된다면 국내 태블릿 시장 판도를 흔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7,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될까

IT 기기를 좋아하시는, I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8월~10월이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 전, 삼성에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그리고 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