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LG 스탠바이미 인기있는 3가지 이유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7.
반응형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3가지

 

최근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고, 가전 쪽으로 올인한 LG가 독특한 제품들을 많이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이 바로 LG 스탠바이미 라는 제품인데요. 

최근 기사들을 보니,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 시국과 맞물려 저렴하지 않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 관련기사

https://news.v.daum.net/v/20210819153915915

 

"웃돈 주고 사요"..바퀴 달고 대박친 'LG 스탠바이미'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LG 스탠바이미 125만원에 삽니다.” “저도 찾습니다. 가격 잘 쳐 드릴게요.” 주로 구하기 어려운 의류나 한정판 제품에 프리미엄을 붙여 사고파는 ‘리셀’(Resell) 현

news.v.daum.net

다소 고가에 속하는 편인 이 TV(?모니터?)가 요즘 왜 이렇게 핫할까요?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 디자인

일단 첫 번째 인기요인으로 꼽을 수 있는 점은 바로 '디자인'입니다. 

요즘은, 특히 MZ세대 라고 불리우는 젊은 층은 가격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저렴해도 예쁘지 않으면 구매하지 않습니다.

거꾸로 말하면, 조금 비싸더라도 예쁘면 삽니다. 

젊은 층은 아이폰을 좀 더 선호하는데, 이번에 갤럭시 Z 플립3가 출시되고 나니 젊은 층 반응이 아주 긍정적이었죠. (물론 가격대가 내려간 것도 한 몫을 합니다만) 이러한 반응의 절대적인 요인은 바로 디자인에 대한 호평 때문이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흥행을 예상하는 3가지 이유

삼성이 매년 출시하던 갤럭시노트를 미출시하고, 대신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폴더블폰 라인업으로만 하반기~내년 상반기 실적을 끌겠다는 대담한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판매실적과

apple.thetechcluster.com

 

LG 스탠바이미는 첫인상이 '이걸 어디다 쓰지?' 보다 '이쁘다' 였습니다. 

어떻게 활용할지는 둘째 문제고, 일단 예쁘기 때문에 첫인상부터 합격입니다. 마감도 (가격대가 있으니만큼) 굉장히 신경쓴 것 같습니다.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 자유로움

 

LG 스탠바이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의 핵심입니다. LG 스탠바이미 핵심은, 바로 '자유'입니다. 

사람은 생각보다 아무것도 안 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예전에 TV에서 본 카피라이트 중에,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데 더욱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라는 문구가 있을 정도로, 사람은 특히 휴식을 취할 때 정말 아무 것도 안 하고 싶어 합니다(저는 그렇습니다..).

TV로 영화를 보고 싶은데, 오늘은 쇼파 말고 침대에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혹은, 아이와 방에서 게임을 하고 싶을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 가정집은) 방마다 TV가 있지는 않고, 보통 거실에만 있거나 잘해봐야 안방에 하나 더 있을까 합니다. 

 

스탠바이미는 무선으로 3시간 가량 영상 혹은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점은 집 안에 있을 때 생각보다 굉장히 강력한 편안함을 줄 수 있습니다. 몸의 자유, 손의 자유와 공간의 자유를 주는 점이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집 안 뿐만 아니라, 마당이나 테라스에서 아이와 물놀이 혹은 사람들과 파티를 하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TV를 보기 위해 무조건 거실에 가야 하거나, 화면 큰 태블릿을 무겁게 억지로 들고 낑낑대며 볼 필요도 없으며, 어떤 자세로 집의 어느 방이든 가져가서 TV,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눈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더 강력한 장점으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아래에 바퀴가 달려 있기 때문에 이동도 편리합니다. 

 

처음에 스탠바이미를 보고, '이거 그냥 태블릿+거치대 에서 좀 더 크기만 키운 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 최근 집콕을 많이하는 시기에는 이보다 더 매력적인 기기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니즈를 잘 공략한 것 같습니다.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 LG채널

TV를 방에서 보고싶다, 그런데 셋탑박스는..? 거실에 고정이 되어 있죠.

여기서 또 LG 스탠바이미의 장점이 발휘됩니다. 

LG는 자사 스마트TV군에 웹OS를 탑재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웹OS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LG 채널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 관련기사

https://news.v.daum.net/v/20210810100000739

 

LG전자, 'LG 채널' 서비스 확대 나선다

LG전자는 웹 OS(webOS)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는 무료 콘텐츠 플랫폼인 LG 채널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이를 위해 LG전자는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11개국에 LG 채널 서비스를 연내

news.v.daum.net

물론,OTT를 통해 지상파 등 일부 채널을 스탠바이미에 띄워놓고 볼 수도 있긴 합니다만, 

안 되서 OTT 연결하는 것과, 되는데 그냥 OTT 보고 싶어서 연결하는 건 차원이 다르죠. 

LG에서 LG채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것 같으니, 이 부분도 스탠바이미의 경쟁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LG 스탠바이미 가격이 저렴하다고는 결코 볼 수 없습니다. 특히 일반 모니터 가격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기능적으로 압도적이거나 스펙이 특출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정말 딱 원하는 가려운 부분을 거의 완벽에 가깝게 긁어 준, 진정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정말 진심으로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드는 제품을 LG에서 내놓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전파인증, 국내 출시하면?

스마트 기기와 더불어,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예전에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할까 고민할 때와는 차원이 다른 필수품이 되어버렸죠.LG전자에서 탄탄한 브랜드를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13 핑크, 오렌지 정말 이대로 출시?

아이폰 13 핑크 오렌지, 이대로 출시?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2021년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 애플의 신제품이 많이 공개가 될텐데요, 그 중에서도 최고의 관심은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로 보는 삼성의 진심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삼성의 전략과 진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1티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이지만, 플래그십 시장에서는 애플에 고전하고 이제는 샤오미도 엄청나게 치고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