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ech News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전파인증, 국내 출시하면?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4.
반응형

스마트 기기와 더불어,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예전에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할까 고민할 때와는 차원이 다른 필수품이 되어버렸죠.

LG전자에서 탄탄한 브랜드를 구축해 가고 있는 청정가전 브랜드 '퓨리케어' 에서 마스크를 출시했었다는 사실,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여러 Hurdle로 인해 국내에서는 정식 출시하지는 않았었습니다.그래서 유명 크리에이터이신 잇섭 님의 경우 직접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를 해서 리뷰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 영상 : LG  퓨리케어 마스크 (youtube Itsub님)

 

저는 이 퓨리케어 마스크를 처음 접했을 때, 굉장히 신박하긴 하나 무게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앞으로 개선된 2세대 모델은 보기 힘들겠구나 했었는데, 최근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가 국내 전파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LG전자, 2세대 전자식 마스크 전파인증 획득…출시 임박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2세대 전자식 마스크에 대한 국내 전파인증을 획득했다. 우리나라를 제외한 해외 10여개국에 판매 중인 1세대 제품에 앞서 2세대 모델부터 국내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22일

www.etnews.com

 

전파인증을 받는 데는 생각보다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파인증을 완료했다는 의미는, 국내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라고 하는 이 전자식 마스크는, 하루~몇 일 사용하고 버리는 마스크와는 다르게 필터를 바꿔가며 계속 사용하는 제품이고, 기존 마스크는 '비말 혹은 외부 미세먼지 차단' 이 주력이었다면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는 말 그대로 '마스크 형태의 공기청정기' 입니다. (왠지 입냄새 제거까지 한 번에 해 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이번 2세대 모델은 1세대 모델에서 지적받았던 아쉬운 점들을 대거 개선해선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단 국내 리뷰들을 봐도, 그리고 사진으로 봐도 너무 투박하고 무거워 보여서 착용했을 때의 착용감이나 무게감이 상당해 보였는데, 이번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에서는 무게감을 많이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역시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또 하나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밀폐성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 후 대화가 어렵다는 지적에 대해 이번 2세대에서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해서 퓨리케어 마스크를 쓴 상태로 대화에 지장이 없도록 했다고 합니다. 마스크에 마이크와 스피커라니... 신기하고 놀라운데요?

 

이제 전파인증이 끝이 났으니, 아마 올해 안에는 나올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입니다. 통상적으로 전파인증 획득 후 2~3개월 안에 출시를 하곤 했기 때문입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국내 출시하면 성공할까? 

하지만 문제는..가격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마스크 가격이 많이 안정화 되었고, 공급 역시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차단력이 좋은 KF94 마스크 역시 가격이 많이 내려온 상황인데요.물론 단순한 마스크와 LG 퓨리케어 마스크같은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는 비슷하면서도 분명히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직접 비교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가 퓨리케어 마스크처럼 공기를 걸러 깨끗한 공기를 제공해 주지는 않으니까요. 
그럼에도, (특정 직종에서는 열렬한 환영을 받겠으나) 가격이 비싸다면 일반 소비자들은 그냥 지금까지 써왔던 일반 마스크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본품 가격도 그렇지만, 헤파 필터까지 들어간 교체형 필터의 가격 역시 고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구입비 및 유지비 측면에서 아무래도 부담이 좀 될 것 같습니다. 출시해 보아야 알지만, 아직은 불편할 수 있는 착용감과 무게감도 소비자의 선택에 분명한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KF94 마스크만 써도 너무 답답함을 느끼고 있으니)

 

1세대 마스크 대비 어느 정도 개선이 되서 나오는지보다, '얼마에' 나오는지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 여부가 결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13 핑크, 오렌지 정말 이대로 출시?

아이폰 13 핑크 오렌지, 이대로 출시?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2021년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 애플의 신제품이 많이 공개가 될텐데요, 그 중에서도 최고의 관심은

apple.thetechcluster.com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우체국 준등기 조회와 보내는 법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서류 역시 직접 만나 미팅하면서 주고받는 일 보다 우편으로 주고받는 빈도가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보통 보낼 때, 빠른 등기 혹은 일반

apple.thetechcluster.com

 

 

전입신고 필요서류 및 인터넷 방법

전입신고 필요서류 및 인터넷 방법 개인의 삶에 있어서 큰 이벤트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 거주에 관련된 이벤트 중 큰 이벤트는 '이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사를 하고 나면 꼭 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