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ech News

샤오미 미패드5와 미믹스4 공개 소식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10.
반응형

대륙의 실수로 불리기 시작한 샤오미(Xiaomi). 이제는 중국을 넘어 세계를 차근차근 공략하며 어느덧 삼성과 애플을 넘어 세계 1위 자리를 넘보는 스마트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중국 내수 경쟁사인 화웨이가 미국의 제재로 주춤하는 동안 엄청난 성장세를 거듭하는 샤오미가 8월 10일 샤오미 미패드5와 미믹스4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샤오미 미패드5는, 이전작인 샤오미 미패드4 출시로부터 3년의 공백을 깨고 나오는 샤오미 태블릿의 신작입니다. 

아직 정확히 공개된 것은 티저 외에는 없지만, 일단 티저 이미지로 보았을 때의 첫인상은 애플의 그것과 굉장히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건 기분탓이겠지요?

 

하지만, 이번 샤오미 미패드5는 그야말로 '어마무시한 가성비'로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미패드5는 라이트/일반/프로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3가지 모델 모두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모두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일반 버전과 프로 버전의 미패드5는 퀄컴 스냅드래곤870이 탑재될 것이 유력하며, 라이트 모댈은 스냅드래곤860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티저 이미지

중요한 것은 가격인데요, 라이트 모델의 경우 120hz를 지원하고 (유사 가격대의 안드 태블릿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탭S7 FE보다 더 좋은 사양을 갖추었음에도 (화면 크기 차이는 있지만) 더 저렴한 40~50만원대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서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예전에 샤오미 미패드4 출시되었을 때도, 국내에서도 미패드4 직구 인기가 정말 높았었던 점을 고려해 보았을 때, 이번 미패드5 역시 출시 이후 많은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은 MIUI도 굉장히 많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에 사용성 역시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샤오미 미믹스4

샤오미 미믹스4 티저 이미지

샤오미 미패드5 외에도, 샤오미 최초의 하이엔드 플래그십 브랜드인 '미믹스(Mi Mix)'가 4번째 모델인 미믹스4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샤오미 미믹스1

샤오미 미믹스 시리즈는,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베젤리스'를 표방하며 몰입감과 고급감을 높인 스마트폰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단점들 역시 적지 않아서 생각보다 큰 반향을 일으키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2021년은, 바형 스마트폰은 이미 삼성을 비롯해 극강의 베젤리스를 이미 구현해 가고 있기 때문에 미믹스 브랜드의 차별점과 시그니처 중 하나였던 '베젤리스'는 비교우위라고 하기는 어려워졌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된 정보가 없어서, 어떤 사양인지는 알 수 없으나 미믹스4 역시 주목해 볼 스마트폰 중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왜냐하면, 최근의 스마트폰 하드웨어 혁신은 샤오미가 가장 빠르게 도입/보급하는 느낌이 많이 있거든요. 이 점이 관전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갤럭시 비교 (1) - 아이폰 편

아이폰 갤럭시 비교 : 아이폰 편 아이폰과 갤럭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에서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갤럭시 비교 (2) - 갤럭시 편

아이폰 갤럭시 비교 (2) : 갤럭시 지난 글에서, 아이폰의 장점과 단점을 자세하게 공유했었습니다.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는 갤럭시의 장점과 단점을 자세하게 작성하여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