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ech News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 출시 소식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11.
반응형

소니 WF-C500 화이트

카메라와 음향,헤드폰의 강자 소니가 신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라인업인 WF-1000XM4는 고급 라인으로 출시되어 에어팟 프로를 겨냥한 제품이었다면, 이번에 출시할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는 일반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2를 상대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보여지는데요. 어떤 기능과 특징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F-C500 스펙

 

일단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디자인과 컬러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그린과 오렌지 등 총 4가지 색상을 도입해서 선택의 다양성을 높였고, 확실히 밝고 경쾌한 톤으로 출시가 되어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함을 알 수 있습니다.

 

소니 WF-C500 화이트

 

그리고 유닛과 충전케이스 역시 둥글둥글하게 만들어져 디자인적 요소와 착용감 등을 고려한 것 같습니다. 화이트에 오렌지 led가 굉장히 예쁘네요.

 

이어폰의 핵심인 사운드는, 커스텀 EQ를 소니 전용 앱을 통해 제공하며, 소니 특유의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업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더 나은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360 리얼리티 오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공간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로 들을 수 있는 옵션도 탑재가 되었습니다. 최근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로 핫해진 '공간음향' 과는 살짝 다른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니 WF-C500 주요 기능

하이레졸루션 오디오 등의 고급 기능은 상위 라인업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WF-C500에는 탑재 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연결성의 경우, 블루투스 5.0이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한쪽 이어폰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맵 등을 통한 이어버드 위치 찾기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유닛에 있는 조작부가 터치식이 아닌 버튼식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버튼 감이 어떠냐에 따라 음악 감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장점일 수도, 혹은 단점일 수도 있는데 직접 만져보고 조작해 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소니 WF-C500 방수등급과 배터리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 배터리는 충전 케이스 포함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IPX4 생활방수가 적용되어 비가 살짝 오거나 운동으로 인한 땀 정도는 방수가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WF-C500 가격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는 기존 고급 라인업과 확실히 다른, 가격이 소니스럽지는(?) 않은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성능이나 디자인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으로 책정된 느낌입니다.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 공식 가격은 119,000원이지만, 출시 이후 오픈마켓 등에 유통이 되면 가격은 더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WF-C500 출시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3 프로 1주일 솔직 사용후기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를 수령하여 1주일 조금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13 프로로 넘어온 일반인 사용자 기준으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고자

apple.thetechcluster.com

 

 

레노버 P11 태블릿이 핫한 이유

레노버 P11 태블릿이 핫한 이유 검색창에서 태블릿을 검색하면, 인기검색어가 나옵니다. 예전에는,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이 전부 차지하고 있던 검색어 순위를, 낯익으면서도 낯선 브랜드와 제품

apple.thetechcluster.com

 

 

애플 터치아이디 매직키보드 Touch ID 사용기

애플 터치아이디 매직키보드 사용기 애플 제품들, 특히 악세사리나 주변기기류는 유독 더 가격이 비싸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M1 아이맥을 공개하면서, 애플이 터치아이디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