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ech News

토스 주민등록등본 신청 발급방법 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4.
반응형

뱅킹 서비스로 유명한 토스에서 이번에 토스를 이용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민원24에서 비교적 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긴 합니다만, 토스로 익숙한 젊은 세대들에게는 토스 주민등록등본 초본 신청이 더 쉽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토스 주민센터를 이용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토스 주민등록등본 발급 신청방법

 

먼저, 토스를 이용한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신청을 위해서는, 토스에서 개설한 홈페이지를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아마도 토스 앱이 아닌 별도의 웹페이지로 접속하여, 인증서만 앱을 거쳐 진행되도록 짜여진 것 같습니다.

아래에 토스 웹 홈페이지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접속하시면 토스 주민센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토스 웹 홈페이지 바로가기

 

토스 웹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이렇게 주민등록등본과 예방접종증명서 등 공동 인증서 없이 신청할 수 있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누르면, 주민등록 상 주소를 시군구 정보까지만 넣으면 됩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방법과 유사합니다만, 메뉴가 간소한 만큼 확실히 찾기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시군구를 누르고 '발급받기'를 누르게 되면, 이렇게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고 QR을 찍으면 바로 토스 앱이 실행되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진행됩니다.

QR을 찍어서 토스 앱을 켜니, 업데이트를 해야 사용 가능하다고 뜨네요.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다시 찍어보았습니다.

 

오..뭔가 달라졌네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지 여부를 바로 묻습니다.

동의를 눌러주면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라고 하네요... 아마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특히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너무 편하게 되어 있다 보니 사용자가 몰리는 것 같습니다.

아.. 그런데.. 로딩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많다고 그냥 전 단계로 나가 버리네요. 

증명서 발급 이어하기를 누르면 또 위의 사진처럼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만 뜨고 진행은 되지 않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아직은 토스 주민등록등본 발급보다는 기존의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이용하시는 것이 아직까지는 더 나아 보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못 봤던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나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제부도 물때시간표 3월 총정리

막바지 꽃샘추위가 시작되었지만, 겨울이 가고 봄이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왔음을 요즘 하늘과 날씨를 통해 자주 느끼곤 합니다. 봄이 되었으니 만큼, 겨우내 추워서 가지 못했던 여행, 그중에

apple.thetechcluster.com

 

 

롯데백화점 3월 휴무일 총정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차 봄이 우리 곁에 다가옴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봄옷 장만 등으로 쇼핑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대표적인 쇼핑 스폿인 백화점의 경우 휴무일을 알고 가셔야 헛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