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로 보는 삼성의 진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1.
반응형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삼성의 전략과 진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1티어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이지만, 플래그십 시장에서는 애플에 고전하고 이제는 샤오미도 엄청나게 치고 올라와서 위기설이 돌기도 합니다. 그래서 올 하반기 삼성이 띄운 승부수는 '폴더블 올인' 전략입니다. 

이번에 폴더블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해 얼마나 삼성이 진심으로 전력투구 하였는지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출시를 보며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전작보다 훨씬 더 디자인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갤럭시 Z 플립3가 여심 남심을 제대로 자극하는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를 대량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를 하나하나 살펴보면, 일단 대체로 정말 예쁩니다. 

전작인 갤럭시 Z 플립1 출시 이후 유행했던 게 '투명케이스 씌운 후 스티커로 꾸미기' 였는데, 이를 감지한 삼성이 감성을 자극하는 케이스를 많이 출시했습니다.

 

브랜드도 정말 다양합니다. 남심을 겨냥한 스포츠 브랜드부터, 잡지, 유통브랜드도 눈에 띄구요.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 브랜드와 화장품 브랜드, 캐쥬얼과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콜라보한 케이스들도 각기 매력이 넘칩니다.

갤럭시 Z 플립3 사용자 분들은 진짜 이 케이스 다 사서 기분따라 바꿔 쓰고 싶은 맘도 생길 법 하겠네요.

 

심지어 아파트 브랜드 콜라보 케이스도 눈에 띄네요. 정말 신선한 아이디어 같습니다.

브랜드 분포도 확실히 10대 ~ 30대까지 성별 불문하고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삼성이 몇 해 전부터 꾸준히 타 업계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이긴 했었는데요, 이번에 유독 갤럭시 Z 플립3 케이스에 이렇게 집중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그간 갤럭시 사용자들의 (소소하다면 소소한)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아이폰 대비 핸드폰 케이스 종류와 악세사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인식을 깨고자 한 목적이 가장 크지 않나 싶습니다. 거기에 이러한 케이스들로 갤럭시 Z 플립3 구매욕을 더 자극하고자 하는 전략이죠.

 

 

사실 이번 갤럭시 Z 플립3는, 남성도 남성이지만 상대적으로 아이폰 사용비율이나 선호도가 더 높다고 알려져 있는 20~30대 여성을 저격해서 기기 컬러와 이번 콜라보 케이스를 출시했다고 해석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도 예쁘다' 라는 인식과 함께, 이제는 단순히 아이폰만 고려대상에 두지 말라는 삼성의 강력한 어필이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콜라보 케이스 구매방법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Z 플립3 흥행을 예상하는 3가지 이유

삼성이 매년 출시하던 갤럭시노트를 미출시하고, 대신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폴더블폰 라인업으로만 하반기~내년 상반기 실적을 끌겠다는 대담한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판매실적과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갤럭시 비교 (2) - 갤럭시 편

아이폰 갤럭시 비교 (2) : 갤럭시 지난 글에서, 아이폰의 장점과 단점을 자세하게 공유했었습니다.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는 갤럭시의 장점과 단점을 자세하게 작성하여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