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하는 3가지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3.
반응형

핸드폰 사용하다 보면, 글자 크기 키우거나 반대로 줄이고 싶으신데 어떻게 하는 지 모르시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글자 크기 조절 간단하게 하는 3가지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글자 크기 조절 방법 확인하시고 더 편하게 사용하세요.

 

목차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 방법 1 : 시스템 설정

    갤럭시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이지만, 기본적으로 같은 OS를 사용하고 비슷한 UI를 쓰는 LG 스마트폰에서도 유사한 방법으로 글자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 방법 요약

    •  1. 설정에 진입해 줍니다.
    •  2. "디스플레이" 메뉴에 진입합니다.
    •  3. "글자 크기와 스타일" 메뉴로 들어갑니다.
    •  4. 글자 크기를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bold 및 글씨체 변경도 가능합니다.

     

    메뉴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아래에 사진들을 함께 첨부해서 같이 설명해 놓았으니 따라오시면서 천천히 글자 크기 조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은,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시면 오른쪽 구석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에 들어오시면, 디스플레이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터치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빨간 네모와 같이 글자 크기와 스타일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해 줍니다.

     

    삼성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

    이 곳에서 원형 아이콘을 좌우로 스크롤하며 내게 맞는 글자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 글자 크기로 샘플이 보여지기 때문에 편리하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크게 글자크기를 키우면 이 정도로 사이즈가 커져서, 글자가 잘 안보이셨던 분들은 시원시원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자 크기 뿐만 아니라 굵기, 글씨체도 여기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글자를 키우면, 설정 메뉴를 비롯한 대부분의 화면에서 이만한 글자가 출력되서 또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글자크기 조절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보통 인터넷 할 때와 메시지 볼 때 인데요, 시스템 상에서 글자크기 조절 뿐만 아니라 메시지 볼 때와 인터넷 할 때도 개별적으로 글자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메시지 글자크기 조절 방법

    갤럭시 메시지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시지 들어가셔서, 메시지를 읽으시다가 볼륨 버튼 위를 누르시면 글자가 커지고, 반대로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글자가 작아집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저 역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갤럭시 숨겨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 방법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도 직접 글자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 우측의 3줄짜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마이 메뉴가 뜨는데, 좌측 하단에 가+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글자크기 조절

    이 곳에서 글자 크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갤럭시 시스템 상에서 글자크기 조절하는 것 만큼 자유롭게 조절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이번엔 네이버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글자크기 조절 방법

     

    네이버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에서 옆으로 페이지를 넘기시면 뉴스나 다른 탭들이 나오는데, 이 곳에서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가-, 가+로 글자 크기를 바로바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글자크기 조절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인다고 찡그리고 보지 마시고, 글자크기 조절해 가면서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그릭 요거트 효능 주요 5가지

    그릭 요거트 효능 중요한 5가지 요즘 몸에좋다는 그릭 요거트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죠?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정도로 요즘 인기가 좋은데요. 맛도 좋은 그릭 요거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 가성비 탑

    갤럭시A52s 자급제 가격 스펙 총정리 작년도 올해도 여전히 삼성이 연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은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 1위의 1등 공신은 갤럭시S도, 갤럭시노트도, 갤럭

    apple.thetechcluster.com

     

     

    유성매직 지우는법

    유성매직 지우는법 손쉽게  아이들은 여러 가지 도구로 여기저기에 낙서를 하는데요, 특히 유성매직으로 한 낙서는 지우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혹은, 주방에서 유성매직으로 식재료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