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S22 울트라 관련 루머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19.
반응형

갤럭시S21이 디자인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발열 및 원가절감 이슈 등으로 생각보다 흥행하지 못했고, 오히려 아직은 비주류라고 불리던 폴더블 스마트폰이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하며 변곡점에 있는 삼성 스마트폰 입니다. 

이제 갤럭시 Z 플립3와 폴드3도 발표했고, 관심은 차기 바형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2 시리즈로 점차 옮겨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S22와 갤럭시S22 울트라 (가칭) 관련 내용을 디자인 관련 루머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22 디자인

갤럭시 S22 예상 디자인 (출처 : 온릭스)

갤럭시S22의 디자인 기조는 기본적으로는 갤럭시S21과 유사합니다. 

다만 차이점은, 아이폰11에서 아이폰12로 변경될 때와 마찬가지로 테두리 부분이 갤럭시S22에 와서는 각진 디자인으로 변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게 더 예쁜 것 같습니다.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로 봐서는, 아이폰 12나 13처럼 이른바 '깻잎통' 을 연상케 하는 정도의 칼같은 각진 테두리는 아닌 것으로 보여지고 살짝 볼록한 느낌은 살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립감 향상을 위해서 살린 것 같네요.

 

갤럭시S22 울트라 디자인

 

사실 이번에 관심이 쏠리는 모델은 바로 갤럭시S22 울트라 입니다. 

그 이유는, (삼성은 부인하고 있지만) 점차 단종설이 현실화되어 가고 있는 갤럭시노트의 빈자리를 갤럭시S22 울트라 라인업으로 메울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디자인을 한번 보시죠.

 

 

해외에서 올라오고 있는 갤럭시S22 울트라 예상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한 눈에 봐도 지난 갤럭시노트10이 떠오르는 것은 비단 저 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레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그리고 차기 시그니처 컬러로 부상할 수도 있는 레드 컬러입니다.

'다라이 레드' 색이라고 혹평도 일부 있는데, 삼성 제품들은 애플과 마찬가지로 실물을 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렌더 이미지의 색깔보다는 훨씬 잘 뽑지 않을까 생각은 듭니다. 

 

디자인 외적으로는 충전과 관련된 소식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갤럭시S22 라인업 모두 다 25W 충전까지만 지원할 것이라는 소식인데요. 

삼성이 갤럭시노트7 사건 이후로는 충전속도에 대해 대단히 보수적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3도 아직 15W 충전속도가 최대로 굉장히 야박한(?) 충전속도인데요. 스마트폰을 하드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소식일 수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S22 울트라와 갤럭시 S22 시리즈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요, 갤럭시 S22 울트라 출시는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22년 1월 중에는 공개 및 출시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3 프로 1주일 솔직 사용후기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를 수령하여 1주일 조금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13 프로로 넘어온 일반인 사용자 기준으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고자

apple.thetechcluster.com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