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 사용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1. 27.
반응형

이번에 레노버 P11을 구매하고, 케이스를 어떤 걸 구매할까 하다가 고민 끝에 정품 키보드 케이스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사실 굉장한 고민이 있었는데, 레노버 P11을 제가 14만원 가량 주고 구매를 했는데 키보드 케이스 가격이 생각보다는 만만치 않아서였습니다. 그래도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는 의외로 현지 사이트보다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것도 있더라고요. 

 

 

그럼,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는 금액이 아깝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는지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가 도착했습니다. 레노버 P11 박스 패키징과 유사한 깔끔한 패키징입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는, 자석으로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킥스탠드가 포함된 뒤판과,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처럼 탈착이 가능한 키보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키보드가 필요 없을 때는, 키보드 분리 후 탈착이 된다는 점과 더불어 이러한 기능임에도 가격이 7만 원대임에 끌려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개봉을 해 보니, 후면 케이스가 먼저 보입니다. 후면 케이스에도 레노버 로고가 예쁘게 박혀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무슨 사용 설명서 같은 것과 습기 방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가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습기 방지제를 넣은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 키보드

대망의 키보드입니다. 7만 원대 가격임에도 무려 터치패드가 달려있습니다. 보자마자 아이패드의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케이스가 생각나네요. 재질은 부드러운 고무 느낌이 나는 플라스틱 같은 걸로 되어 있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 후면 케이스입니다.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고, 중앙의 주름은 킥스탠드 조절을 위해 불가피하게 잡혀 있고 살짝 튀어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한 손 파지 했을 때는 크게 거슬리는 수준은 아닙니다. 

후면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자석 형태로 본체에 착 붙기 때문에 일체감이 좋았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한 느낌인 건 기분 탓이겠죠? 촉감은 패브릭 재질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편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임에도 손끝에서 느껴지는 촉감이 만족스럽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 후면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두께감이 상당히 있습니다. 묵직해지는 것도 덤이고요. 대신 그립감은 두툼한 덕분에 더 좋아졌습니다. 후면 케이스만 장착했을 때는 약 11mm 정도의 두께입니다. 사진상은 두꺼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얇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의 키보드는 삼성 갤럭시탭S7, 아이패드 프로 등과 마찬가지로 포고 핀 형태와 자석이 결합되어 안정적으로 탈착이 됩니다. 자력이 세서 굉장히 안정적이더라구요.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의 킥스탠드는 프리스탑 힌지 구조로 되어 있으며, 최대 각도는 140~150도 정도 열리는 것 같습니다.

프리스탑 힌지이기 때문에 세웠을 때 안정감이 생각보다 매우 좋았습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 풀 장착 샷입니다. 매우 묵직해 지지만, 갤럭시탭S7 키보드케이스 장착한 것과 비슷한 느낌과 무게입니다. 마치 다이어리를 들고 다니는 느낌이랄까요. 보기보다 크게 두껍지는 않습니다. 키보드 포함 풀장착 시 16mm 정도 되니까, 일반적인 얇은 울트라북 정도의 느낌과 무게 정도 되겠네요.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케이스 키보드

키보드 키캡은 마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나 씽크패드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씽크패드 키보드보다는 얇고, 오목하게 파여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키감은 그냥 so so입니다. 아주 나쁘지도, 그렇다고 아주 좋지도 않습니다. 문자 키캡은 일반 노트북과 유사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오타는 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탭이라 그런지 펑션키가 없고 다른 기능들로만 배치가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터치패드는.. 음.. 터치는 부드럽게 되나 클릭하는 느낌은 영 별로입니다. 그냥 화면을 터치하지 않을까 합니다. 

 

레노버 P11 정품 키보드 케이스 총평

  • 1. 디자인 & 마감 : 9점 / 10점
  • 2. 두께 및 무게 : 8점 / 10점
  • 3. 키보드 : 7점 / 10점
  • 4. 가격 : 9점 / 10점 (단, 본체 가격을 생각하면 고민이 필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비교 (스그)

애플워치를 구매하려면 항상 오는 선택의 어려움 중 하나가 바로 '애플워치 알루미늄을 살까? 스테인리스를 살까?'일 겁니다. 단순히 취향 차이 뿐만 아니라, 가격부터 소재에서 오는 특징 등이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한 번 씩을 다 사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사용법

핸드폰이나 인터넷 같은 유선, 무선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시다가 번호이동이나 해지해보신 경험 다들 한 번 씩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환급액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다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