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삼성 언팩 파트2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14.
반응형

삼성 언팩 파트2 초대장

삼성이 새로운 이벤트 초대장을 발송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10월 20일 오후 11시에 새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한다고 공개했는데요. 갤럭시 Z 플립3와 갤럭시 Z 폴드3가 출시된 지 두 달 밖에 안됐는데 어떤 새로운 제품이 공개가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

삼성 갤럭시 Z 플립3

가장 유력한 설은,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이 발표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실제로 갤럭시 Z 플립3가 공개된 직후, 몇몇 언론을 통해서 갤럭시 Z 플립3가 삼성의 고급 가전 브랜드인 비스포크(Bespoke) 버전으로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언급이 된 바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라인업

다만 한 가지 의아한 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가 삼성의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누리면서 아직도 공급이 부족한 마당에, 새로운 색상으로 비스포크 가전처럼 커스터마이징이 되는 에디션으로 출시를 한다면 더 늘어날 수요를 공급이 감당할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컬러 마케팅은 보통 신제품 효과가 떨어지면서 관심이 사그라들 때 쯤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상당히 의외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라벤더

또한, 얼마 전 삼성 갤럭시탭 S7 FE 사태처럼 먼저 구매한 소비자를 서운하게 만드는 '사양 업그레이드' 가 이번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에 반영된다면 기존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구매자들은 얼얼하면서 속이 많이 상할 것 같습니다. 

 

컬러 마케팅은 흔한 일이지만, 단순히 비스포크 색상으로만 나온다면 거하게 언팩 이벤트까지 하진 않을 것 같기 때문에 기존 플립3와 어떤 식으로든 차이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글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 출시, 먼저 산 사람은?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탭S7 FE를 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TE 기본형 모델이 69만원으로 생각보다 출고가가 높았습니다만, Fan Edition의 FE인 만큼, 풍성한 사전예약 혜택과 프로모션으

apple.thetechcluster.com

 

모든 것은 10월 20일에 알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발표/공개 이후의 상황이 기대 반 우려 반이긴 합니다. 

 

갤럭시 S21 FE 출시?

갤럭시 S21 FE 예상 렌더링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S20 FE의 후속인 갤럭시 S21 FE가 이번 삼성 언팩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갤럭시 S21 FE 예상 렌더링

갤럭시 S21 FE 출시 루머는 사실 예전부터 있었지만, 전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난과 갤럭시 Z 플립3, 폴드3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흥행 덕분에 갤럭시 S21 FE는 (최소한 국내에는) 미출시한다 라는 예상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삼성이 이번에 갤럭시 S21 FE를 공개할지, 공개를 한다면 갤럭시 S21 FE 국내 출시를 할지 여부 등이 이번 삼성 언팩 이벤트 파트2의 주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 이벤트

10월 19일은 신형 맥북 프로와 에어팟 3세대, 10월 20일은 삼성의 새로운 신제품(?)이 연달아 공개가 되는데 IT 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밤잠 설치는 이틀 간이 될 것 같네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에어팟 3세대 출시 전 총정리

에어팟 3세대 출시 내용 총정리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와 함께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까지 한꺼번에 공개하며, IT기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삼성의 시간'을 즐기셨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