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유성매직 지우는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6.
반응형

유성매직 지우는법 손쉽게 

 아이들은 여러 가지 도구로 여기저기에 낙서를 하는데요, 특히 유성매직으로 한 낙서는 지우기가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혹은, 주방에서 유성매직으로 식재료를 담아둔 통에 표시를 해 놓은 것을 지워야 할 때도 있는 등 생활 속에서 유성매직 지우는 법을 활용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쉽게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1 : 아세톤

아세톤

가장 확실하면서도 신속한 유성매직 지우는법이 바로 아세톤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집에 보통 매니큐어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 하나씩은 있으실텐데요, 화장솜 같은 데에 아세톤을 묻히셔서 유성매직으로 낙서가 된 부위를 살살 문지르시면 유성매직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강한 플라스틱이나 금속 소재 등에 효과적이지만 아쉽게도 옷이나 커텐 같은 천 재질로 낙서된 곳에는 그리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고가의 옷일 경우 옷감이 상하거나 변색, 이염이 될 수 있으므로 얼룩 제거 전문으로 하는 세탁소 등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2 : 물파스

물파스

물파스를 활용하여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세톤과 동일하지만, 보통 물파스는 특수한 용기에 들어있고 액체처럼 다른 곳에 붓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유성매직으로 낙서된 곳을 물파스로 충분히 적셔주시고 화장솜 같은걸로 문대시거나, 옷이나 천의 경우에는 물파스로 적셔둔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물로 헹구신 다음 세탁기에 돌리시면 대부분 유성매직으로 인한 오염은 지울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은 단어 그대로 '유성', 즉 기름 성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세톤이나 물파스 같은 성분의 액체를 활용해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3 : 버터

버터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유성매직 지우는법, 바로 버터입니다. 버터로 어떻게 유성매직이 지워지나 저 역시 좀 의아했었는데요. 

마른 수건이나 마른 헹주 등에 버터를 바른 후에 유성매직 부위를 살살 닦아주시면 유성매직이 지워집니다. 

버터에 들어있는 기름 성분이 유성매직의 잉크를 흡수하면서 지우는 과학적인(?) 원리입니다. 

사람 심리상 아세톤이나 물파스가 뭔가 속 시원하게 잘 지워질 것 같지만, 의외로 이 버터도 유성매직을 굉장히 잘 지워주더라구요. 

특히 고가의 옷이나 아세톤 바르기 애매한 소재 같은 옷감은 손상 방지를 위해서라도 이 버터를 활용한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정말 다양하죠? 소중한 물건이나 옷에 유성매직 낙서 되어 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 3가지를 활용하셔서 복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 7 프로토타입(목업) 착용샷 유출

애플워치 7 목업 착용샷 유출 이번 가을 발표를 앞둔 애플워치 7이 렌더링 이미지를 비롯, 속속 유출샷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애플워치 7 실제 목업 착용샷이 중국에서 나와서 관심을 모

apple.thetechcluster.com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카레 효능 주요 5가지 요리하기 귀찮고,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카레는 비교적 만들기도 간편하고, 야채와 함께 골고루 먹게 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카레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

apple.thetechcluster.com

 

 

LG 스탠바이미 인기있는 3가지 이유

LG 스탠바이미 인기요인 3가지 최근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고, 가전 쪽으로 올인한 LG가 독특한 제품들을 많이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이 바로 LG 스탠바이미 라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