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 5가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5.
반응형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수적으로 잘 관리해야 하는 신체 중 하나가 바로 치아입니다. 

특히 요즘은 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웃을 때 보이는 하얀 치아를 위해 치아 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들을 자주 드신다면 치아가 누래지면서 웃을 때나 첫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치아 변색 유발하는 대표적 음식 5가지를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 대표 5가지 

1. 커피

저는 커피를 하루 4잔 정도 마시는데요. 커피가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 중에 가장 먼저 꼽히는 이유는 탄닌산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탄닌산 성분이 치아 변색 유발을 하는 주된 요인으로 꼽힙니다.

물론 치아 변색이 우려되어 커피를 안 마시기는 매우 어렵겠지요. 

그나마 아메리카노 보다 카페라테 같이 우유 성분이 섞인 커피를 드시는 것이 치아 변색 유발을 약간이나마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커피를 드신 뒤 양치 혹은 물로 가글 같은 것을 해 주시는 것이 커피로 인한 치아 변색 유발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와인

와인 역시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레드와인의 경우 색깔이 강해서 치아 변색을 유발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 레드와인에 타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치아를 변색시킨다고 합니다. 와인 드신 후에도 물로 입 안을 헹궈주시는 것이 치아 변색 유발 예방에 도움이 되겠네요.

 

3. 토마토 (케찹,소스류)

몸에 좋다고 익히 알려진 야채 중 하나인 토마토 역시 치아 변색 유발을 할 수 있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자연 그대로의 토마토보다, 토마토소스나 토마토 케찹 등의 형태로 가공된 제품들이 치아 변색 유발 위험도가 더 높은데요. 토마토 소스나 케찹에는 산성 성분이 많아서 치아 변색 유발을 시킵니다. 

강한 산성 성분으로 인한 치아 변색 유발은, 우리 치아에 있는 법랑질을 부식시킴으로 치아가 변색됩니다.

우리 치아는 하얀 보자기로 싸여 있는데, 그 안쪽은 누런 상아 같은 색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강한 산성이 치아와 닿게 되면 이 하얀 보자기가 얇아지면서 안쪽의 누런 색이 밖으로 드러나게 되며 치아 변색이 진행됩니다. 

4. 레몬

앞서 토마토가 치아 변색 유발을 시키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강한 신 맛이 나는 레몬 역시 강한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아 변색을 유발합니다. 생 레몬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자주 접하는 레몬티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드시면서 자주 물 등으로 입을 헹구시는 것이 치아 변색 유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탄산음료

탄산음료 역시 치아 변색을 쉽게 유발하는 음식입니다. 

탄산음료는 대표적으로 콜라와 사이다가 꼽히는데, 이 중 콜라는 짙은 색소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더 쉽게 치아 변색 유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치아에도 좋지 않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탄산음료는 가급적 멀리 하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아 변색 유발하는 대표 음식 5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평소에 치아 건강 관리에 신경 쓰셔서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편하게 드시면서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토스 주민등록등본 신청 발급방법 요약

뱅킹 서비스로 유명한 토스에서 이번에 토스를 이용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민원24에서 비교적 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apple.thetechcluster.com

 

봄철 나물 종류 대표 7가지 정리

봄기운이 물씬 다가왔습니다. 봄이 오면 날씨도 따듯해지지만, 입맛 돋우는 봄철 나물들이 마트에 많이 나오죠. 저는 봄나물 종류가 서너가지 정도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봄철 나물

apple.thetechcluster.com

 

 

산소포화도 정상범위와 낮을 때 증세 총정리

혹시 산소포화도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건강에 아주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산소포화도라는 단어는 다소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서 산소포화도 정상범위 유지는 매

apple.thetechcluster.com

 

법적 한계에 대한 고지

* 본 정보는 건강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이며, 환자 증상과 질병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 진료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