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남해군청 구인구직 활용법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10.
반응형

요즘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인식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지만, 특히 지방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서울이나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보다 상대적으로 더 지역 내에서 일자리 구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현실적으로 일자리나 기업의 갯수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지역 내 취업 공고 등의 정보가 부족하거나 정보 접근성이 떨어져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보가 중요한 요즘, 지역 내 일자리 구인공고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뛰어난 자연경관과 물 맑기로 소문난 남해군 역시 많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들과 마찬가지로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 활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 총정리

1. 남해군청 구인구직 : 공식홈페이지 구인구직 공고

남해군청 홈페이지

먼저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를 조회해 보기 위해서는, 남해군청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를 공유해 놓았으니 참고하셔서 바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남해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쪽 탭에 "참여마당"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참여마당을 누르시면 세부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맨 윗줄 중앙에 "구인구직"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남해군청 구인구직 메뉴 메인화면으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 공고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이렇게 현재 구인 모집을 하는 업체들의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개인/기업이 구인공고를 올리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인구직 정보를 직접 조회해 보실 수도 있으며, 남해군청 지역활성과 일자리창출팀을 통해 직접 취업 관련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한글 파일로 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시어 작성하신 후 제출하셔야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보시면, 오른쪽에 녹색으로 된 큰 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구인구직인데요.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활용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남해군청 구인구직 :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채용공고

남해군청 공식 홈페이지 내 구인구직 정보에서 나에게 적합한 구인구직 공고를 찾지 못하셨다면,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지원공고를 조회하여 더 자세하고 범위를 넓혀 정보를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메인화면 아래쪽에 보시면, 이렇게 우리지역 채용정보가 잘 정리되어 나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메인화면에서는 볼 수 없지만 더 많은 채용 공고를 자세한 검색조건 설정 등으로 맞춤형 공고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위쪽 메뉴에서 "채용정보"를 눌러보시면, "채용정보검색"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채용정보검색 메뉴를 눌러보시면, 이렇게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고 지역 설정, 경력여부와 학력, 고용형태와 희망임금까지 내가 원하는, 그리고 나에게 해당하는 구인구직 정보를 선별하여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검색의 경우 지역을 더 넓혀서 선택하시면 인근 지역의 구인구직 정보까지 한 번에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좌) -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우)

그런데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깁니다. 남해군청 구인구직 공고와,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정보가 서로 살짝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공고 작성 주체"의 차이입니다.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구인구직 공고의 경우, 담당 공무원이 구인구직 당사자나 업체로부터 관련내용 접수 후에 공고를 하는 형태이지만, 남해군청 구인구직 게시판의 경우 누구나 구인구직 공고를 작성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가 좀 더 회전이 빠르고 정보량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남해군청 구인구직 정보와 워크넷 남해군통합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활용한 구인구직 정보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쪼록 취업정보 검색과 활용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취업과 이직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