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농촌기본소득 신청방법 간단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15.
반응형

경기도가 농촌 인구 유입과 농촌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농촌 기본소득 시행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경기도와 연천군에서 이미 주민 3,452명에게 3~4월분 농촌 기본소득을 지급하였는데요, 오는 30일에 5~6월분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고,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농촌기본소득 신청방법과 검증절차, 지급 절차에 대한 지원사업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경기도 농촌기본소득 신청방법 확인👈

 

 

현재는 경기도 또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대상자를 접수하고 있지만, 현재 사업 중인 곳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거주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직접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면 농촌 기본소득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촌 기본소득은 아시다시피 이번에 경기도 연천에 시범사업이 시행되었으나, 아직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된 단계는 아닙니다. 다만 경기도 농민 기본소득의 경우 현재 경기도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농민 기본소득을 받기 위한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자격

농촌기본소득 신청자격은 공통조건과 영농조건이 있습니다. 

 

경기도 농촌기본소득 신청자격 확인👈

 

1. 경기도 농촌기본소득 신청자격 - 공통조건

  •  경기도 내의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에서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국민
  •  외국인은, 거주뿐만 아니라 종사하고 있는 사업장 소재지 역시 시범사업 지역 내에 있어야 신청 가능

양파

2.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자격 - 기타 조건

  • - 신청 연령 : 나이 제한은 없으며, 출생신고 익월부터 신청 가능
  •  - 지원 제외 대상 : 사업 실험 선정 지역에 실거주하고 있지 않은 자 (군 복무, 장기 해외 체류 등 국내 실거주 중이 아닌 자)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자격 조건 확인하셨나요? 그럼 이번에는 농촌기본소득 관련해서 자주 묻는 질문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농촌기본소득 자주 묻는 질문

  •  1. Q : 기초생활 수급 대상자가 제외될 우려에 대한 대책이 있나요? 
         A : 기본소득 제도 자체가 법률에 기반하고 시행하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농민 기본소득은 이전소득으로 분류됩니다.
  • 2. Q : 농민 기본소득 부당 신청 및 부당 수령자의 향후 지급 제외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농민 기본소득 부당신청자는 3년, 부당 수령자는 5년의 지급 제외 기간이 있습니다.
  • 3. Q : 농업 외 종합소득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 농업 종합소득 확인은, 관할 세무서에서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세무          서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경기도 농촌 기본소득 신청방법과 신청 자격, 그리고 농민 기본소득 관련 자주 묻는 질문을 살펴보았습니다. 내용 잘 확인하셔서 농촌 기본소득 및 농민 기본소득 놓치지 말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대표적 5가지

평소에 지내다가 왼쪽 옆구리 통증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통증이 경미할 경우 단순히 넘기는 경우가 많을 수 있지만, 이는 내 건강의 미리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

apple.thetechcluster.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저소득층 지원금은 아직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소득층 지원금 100만원은 어떤 기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