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티벗 아침 마당 설치하기 간단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13.
반응형

KBS 아침마당이나 굿모닝 대한민국 같이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KBS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단순한 문자메시지로는 참여가 어려우며, 티벗이라는 걸 설치 후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티벗 설치 간단하게 하는 법과 티벗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송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침마당 참여 - 티벗 설치하기

아침마당이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참여를 위해선 스마트폰에 티벗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이나 LG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그리고 애플 아이폰이 설치 경로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티벗 설치 : 삼성 LG 스마트폰 👈

 

티벗 설치 : 애플 아이폰👈

 

티벗을 설치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한 어플 사용법이 나옵니다. 

왼쪽 상단 집 모양을 누르면, 현재 티벗을 통해 방송 참여할 수 있는 방송 리스트가 정렬되어 있는 홈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그 옆에 버튼은 내가 찾고자 하는 방송을 소리로 인식시키거나, 음성으로 검색을 하여 아침마당이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굿모닝 대한민국 같이 참여할 수 있는 방송으로 바로 검색해 주는 버튼입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뜹니다. 모두 동의해 줍니다.

동의하고 나면 간편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로그인해 두시는 것이 티벗 사용에 좀 더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로그인하고 나시면, 간단한 닉네임 입력과 성별, 생년월일 등 정보 입력창이 나오며 휴대전화 번호 입력 창이 나옵니다. 다른 정보보다 이 휴대전화 번호 입력은 추후 이벤트나 경품 등을 위해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력을 완료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이렇게 티벗 설치하기가 다 끝나고 입장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그럼 이렇게 현재 참여 가능한 방송 리스트가 뜹니다. 트롯 전국체전과 편스토랑 등도 참여 가능 방송 리스트에 있네요.

그리고 아침마당은 시청률이 가장 높고 참여도도 높기 때문에 가장 위에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마당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공지사항 확인 및 라이브챗, 투표하기 등이 있으며 방송 관련 댓글도 아래에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이 무려 249만 개가 달렸네요. 참여가 굉장히 활발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티벗 어플을 통한 아침마당 참여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침마당 방송 참여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서울시 꿈나래통장 신청, 학부모 필독

서울에 사시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두신 가정은 서울시 꿈나래통장을 꼭 아셔야 합니다. 자녀 교육비 마련을 통해 교육 기회 확대를 도와주고 교육적 성장을 도와주는 서울시 꿈나래통장. 얼마

apple.thetechcluster.com

 

 

희망두배 청년통장으로 저축액 2배 늘리기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사회생활의 디딤돌이 될 목돈을 만들어 주기 위해 서울시에서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22년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 통장의 참여 모집 시작은 6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